사회과의사결정학습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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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1 04:04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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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cision-Matrix의 대안의 작성 단계는 선택의 방법에 관련되어는 제시하고 있지 않지만 이 구성요소와 비슷하며, 한편 두 戰略은 대안을 시각적으로 제시하는 것에 차이를 보이고 있다아
ⅲ) 결과
학생들은 목차로 각각의 대안의 긍정적, 부정적 결과를 예측한 다음 평가해야한다. 이것은 Decision-Matrix모델의 문제定義(정의)라는 첫 번째 단계와 비슷하다.
원래 대안의 작성은 닥치는 대로 또는 제멋대로 발생하는 일은 거의 없고 선택과정이 수행중이라는 것을 인식하고 있는 상태에서 이루어지기 마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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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2> Decision-Tree
이러한 Decision-Tree戰略의 구성요소에 따른 특징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ⅰ) 문제상황
이 구성요소는 의사 결정 자에게 적당한 행동이 명백하지 않는 상황에서 의사결정을 위한 상황을 진술하게 한다.사회과의사결정학습과 , 사회과의사결정학습과사범교육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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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과의사결정학습에 대해 조사하였습니다. 사람들은 대안을 찾아보기 전에 종종 머릿속에서 매우 빨리 성취된 목적에 대해 생각한다. 이 구성요소는 Decision-Matrix 모델과 구별되는 특징으로서 자신과 다른 사람들에 대한 긍정적, 부정적 결과의 체계적인 예측과 자신의 가치 또는 목표(目標)의 견지에서 이러한 결과의 계속된 평가는 Decision-Tree戰略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이다.
Fair(1977)는 학생들의 결과에 대한 예측은 항상 현실적이지 않다는 것을 인정하지만 예측의 정확성보다도 그것의 가능성, 일관성, 의사결정에 대한 관련성이 더 중요하다고 주장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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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다.
ⅱ) 대안
Decision-Tree의 두 번째 특징은 대안의 발생에 있다아 학생들은 계속적으로 자신의 대안을 더 많은 대안, 더 복잡한 대안을 발생시킬 것으로 기대된다된다. 그에 따르면 Decision-Tree그림은 학생들이 대안과 결과사이의 일관성을 유도하고 주어진 대안의…(생략(省略))
사회과의사결정학습에 대해 조사하였습니다. 학생들은 대안행동의 부정적 결과를 먼저 고려한 다음 긍정적 결과를 고려하도록 지도 받으며 다른 대안도 각각 똑같이 하게된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