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 읽기 부진의 진단에 대한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7 13:32본문
Download : 국어 읽기 부진의 진단에 대한 연구.pptx
environment(환경) 적 요인은 학습자의 주변 environment(환경) 에 따른 요인으로 가정environment(환경) 과 학교environment(환경) 으로 나뉜다.
독자적 요인은 학습자 자신의 태도에 따른 原因으로 인지적 요인과 정서적 요인으로 나뉜다.
경제, 학력 수준의 차이
부모의 자녀에 대한 기대’태도’
1.environment(환경) 적 요인 (외적 原因) 1)가정 environment(환경) 적 요인
교육적 혜택
성취의 모델
장래적 목표(目標)
지나친 관심
부담감 증대
학습에 대한 거부감
_SLIDE_7_
학교 environment(환경) 적 요인은 지도자의 배려와 역량에 따라 비교적 변화 & 改善되기 쉬운 요인들이다.
국어 읽기 부진의 진단에 대한 연구
국어 읽기 부진의 진단에 대한 연구 , 국어 읽기 부진의 진단에 대한 연구인문사회레포트 , 국어 읽기 부진 진단
국어,읽기,부진,진단,인문사회,레포트
설명
순서
국어 읽기 부진의 진단에 대한 연구
레포트/인문사회
_SLIDE_1_
국어 읽기 부진의 진단에 대한 연구
_SLIDE_2_
목차
I. 읽기의 관점 및 문제 제기
II. 읽기 부진의 原因
1.environment(환경) 요인
2.독자 요인
3.읽기 부진의 原因 파악의 중요성
III. 읽기 부진의 진단과 도구
1.읽기 부진의 진단
2.읽기 부진 진단 도구
IV.결론 및 제언
_SLIDE_3_
I.읽기의 관점 및 문제제기
읽기를 눈의 이동, 단어의 이해, 내용 이해의 정도
등의 행위 (단어의 읽기)
전통적 관점
심리언어학에 기초해 인쇄된 글에서 하나의 의미
를 생성하는 것 (글을 통한 의미의 재구성)
현대적 관점
_SLIDE_4_
읽기 부진의 문제 제기
조기 교육에 의한 아동들의 한글 습득
초등학교에서의 문자 교육 必要性 저하
정상적 단계를 건너뛴 아동들의 학습 부진
학습 부진 누적에 의한 학습 의욕 상실
_SLIDE_5_
II.읽기 부진의 原因
읽기 수준의 부진에 影響을 미치는 原因은 크게 environment(환경) 적 요인과 독자적 요인으로 나뉘어진다.
가정environment(환경)
학교environment(환경)
environment(환경) 요인
인지적요인
정서적요인
독자요인
_SLIDE_6_
가정 environment(환경) 적 요인은 아동의 학습 기반으로 읽기성취에 많은 影響을 미치는 요인이다.
…(skip)
Download : 국어 읽기 부진의 진단에 대한 연구.pptx( 57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