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자와 교육과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3 14:06본문
Download : 인자와 교육과정.hwp
그러나 이 책에서는 논의할 논점을 서두에 정확히 밝히고 있고, 여러 학자들의 연구를 예시를 제공하고 있어서 말하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 파악하는 데는 어려움이 없었다. 그러나 서술과정에서 강조하는 내용은 계속해서 중복되어 說明(설명) 되고 있고, 그리 어렵지 않은 내용을 너무 어렵게 說明(설명) 하고 있다는 느낌이 많이 들었다. 교육은 개념(槪念)화된 지식을 학생들에게 전달하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지식을 찾고 해석해 나갈 수 있는 능력을 키워 줄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해야 된다는 것이다.
아이즈너의 `인자와 교육과정`을 읽고 작성한 서평입니다.
레포트/인문사회
인자와 교육과정
Download : 인자와 교육과정.hwp( 23 )
인지와교육과정흐흐
이 책의 저자인 아이즈너는 미국에서 시행되었고 또한 현재 시행되고 있는 교육개혁안들이 추구하는 교육目標(목표)를 비판하고 교육의 주된 목적과 학생들에게 가르쳐야 할 것은 무엇인가에 중점을 두어 논의하고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따
특히 저자는 교육의 주된 목적에 대해 여러 번 언급하며 강조하고 있따 그 목적 중 중요한 하나는 문해력인데 이는 文化(문화) 속에서 존재하는 여러 가지 표상형식들 속에 들어 의미를 해독하는 능력을 계발하는 것이다. 미국 교육현실에 대한 비판과 앞으로 개혁…(skip)
순서
설명
아이즈너의 `인자와 교육과정`을 읽고 작성한 서평입니다. 또 더 많은 학생들에게 학교에서 교육을 받을 기회 균등을 제공하기 위해서만 노력할 것이 아니라 그들이 가진 적성을 발휘할 수 있는 다양한 표상형식을 제공해주어 교육과정 자체에서의 교육 평등을 이룩하는 일이 중요하다는 밝히고 있따
또한 그는 학교에서 학생들에게 가르쳐야 할 것은 진정 무엇인가 하는 문제에 대한 질문에 `文化(문화) 속에서 사용하고 있는 여러 가지 표상형식들 내에 들어있는 의미를 부호화하고 해독하는 능력`이라 말한다. 이러한 어려움은 번역서를 읽을 때마다 느끼는 공통점이기도 하다.인지와교육과정흐흐 , 인자와 교육과정인문사회레포트 ,
,인문사회,레포트






다. 또한 논점에 대한 질문을 먼저 던지고 그 대답을 찾아가는 방식이 처음부터 끝까지 일관성 있게 표현되고 있었다.
이 책을 읽으면서 가장 힘들었던 점은 긴 문장과 표현의 어색함과 난해함 때문에 글을 이해하기 어려웠던 것이었다. 그리고 4장의 교육과定義(정의) 실제 적용부분을 제외하고는 다양한 교육현장에 대한 예시가 부족했다는 생각이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