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ciptv.co.kr 사회과 수업모형 > abciptv2 | abciptv.co.kr report

사회과 수업모형 > abciptv2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abciptv2

사회과 수업모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5 18:48

본문




Download : 사회과 수업모형.hwp




교사가 유의해야 할 점
(1) 학생들 스스로 개념(槪念)을 발견하도록 할 것.
(2) 개념(槪念)적 학습은 하루에 한 개념(槪念)을 가르치고 다음에 새로운 개념(槪念)을 가르치는 것보다는 한 개념(槪念)에 대한 다양한 instance(사례)의 적용을 통하여 계속적이며 점차적으로 가르칠 것.
(3) 탐구적인 방법을 통하여 발견하도록 할 것.
(4) 교사들은 같은 개념(槪念)이라 할 지라도 교사들이 생각하는 의미와 학생들이 알고 있는 의미가 같지 않다는 점에…(省略)

사회과 수업모형에 대한 자료입니다..많은 도움되시길... 사회과수업모형 , 사회과 수업모형사범교육레포트 ,

Download : 사회과 수업모형.hwp( 32 )



설명

많은 도움되시길...
,사범교육,레포트


사회과%20수업모형_hwp_01.gif 사회과%20수업모형_hwp_02.gif 사회과%20수업모형_hwp_03.gif 사회과%20수업모형_hwp_04.gif
순서



사회과 수업모형

사회과수업모형




사회과 수업모형에 대한 자료(資料)입니다. 1. 개념(槪念) 학습 모형
가. 수업의 의의
나. 수업의 단계
다. 첫째로, 이미 학습된 개념(槪念)의 특성(特性)은 새로운 data(資料)나 개념(槪念)을 접할 때 여러 가지 질문의 근거를 마련해 준다.
학습에서 개념(槪念)은 세 가지 중요한 기능을 수행한다. 둘째, 개념(槪念)은 학습과정에서 경험한 것에 대한 본래의 의미를 밝혀 내기 위한 도구로 활용되어질 뿐만 아니라 의미의 형성을 촉진한다. 셋째, 개념(槪念)은 과거와 현재, 그리고 未來에도 활용되어질 수 있는 학습의 도구로서 개인의 서고와 같은 구실을 한다.
나. 수업의 단계
(1) 타바(H.Taba)의 개념(槪念) 학습 단계 (귀납적 접근에 의한 학습)
① 목록의 열거
② 항목의 분류
③ 분류한 것들의 공통점 찾기
④ 분류한 것들의 이름 붙이기
⑤ 다른 속성과의 관계 및 범주화
(2) 베이버의 개념(槪念)학습 단계 (개념(槪念)의 확대를 위한 구조적 접근)
① 개념(槪念) 정의(定義)하기
② 잠정적인 의미의 귀납과 연역
③ 잠정적인 개념(槪念)의 의미 적용하기
④ 새로운 속성과 관계를 說明(설명) 하기 위하여 개념(槪念)적 의미 수정하기
⑤ 새로운 긍정적 instance(사례)와 부정적 instance(사례)에 적용하고 의미를 수정하기
다. 교사가 유의해야 할 점

2. 직접교수모형
가. 수업의 의의
나. 수업의 단계

3. 논쟁문제해결 모형
가. 수업의 의의
나. 수업의 단계


1. 개념(槪念) 학습 모형
가. 수업의 의의
사회과에서 개념(槪念) 학습은 학생들이 사회 현상과 관련된 여러 대상의 공통적인 특징을 찾아내고 그 의미를 인식하여 가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따 이러한 개념(槪念) 학습을 통하여 학생들은 복잡한 여러 사회 현상을 단순화시켜 볼 수 있고 점차로 사회를 바르게 볼 수 있는 지식을 체계화해 가게 된다 뿐만 아니라 계속적으로 사회 현상을 탐구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소양을 쌓아 가는데 중요한 의의가 있다고 할 것이다..


레포트/사범교육




다.
전체 41,142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abciptv.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