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제약에 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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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30 00:37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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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령제약-겔포스 M] 한국인 대표 위장약
‘한국인의 위장, 특허받은 겔포스-M이 지킵니다. 발매 5년만인 80년에는 소화기관용 약품 분야 국내 랭킹 2위라는 기염을 토했다.
지금도 이런 명성은 변함이 없다. 보령제약 , 보령제약에 대하여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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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머니 속의 액체위장약으로 유명한 겔포스는 그 명성만큼이나 독특한 광고 컨셉트를 선보였다. 전사적인 marketing 과 광고책략도 한몫했다.
보령의 겔포스는 원래 프랑스의 비오테락스사가 원조다.
소화기관의 코팅제로 불리는 겔포스는 손상된 위조직과 점막을 격리하여 상처를 아물게 하는 치료제다. 시대를 풍미한 대표 브랜드로서의 자존심을 지킨 셈이다.
설명
보령제약
순서
다.
이는 겔포스의 약효 외에도 현대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휴대용 겔포스를 개발한 것이 주효했다.
주당들은 물론 학생·주부·노인·어린이에 이르기까지 겔포스만큼 폭넓은 팬을 형성하고 있는 의약품도 드물다. 해독 작용도 가지고 있어서 독물이나 가성(苛性) 물질을 먹은 환자가 즉각적인 위세척이 불가능할 경우 임시 방편으로 겔포스를 바로 복용시키면 效果(효과)를 볼 수 있따
그런 덕분에 소화기관용 의약품 개발 경쟁이 치열한 70년대 중반, 보령의 겔포스는 생산 첫해에 6000여만원의 판매고를 올렸고, 불과 4년 후에는 10억원이란 매출기록을 세웠다. 한 때는 ‘길거리에 나가면 어디서나 겔포스 껍질을 밟을 수 있다’는 말이 나올 정도였다. 인기텔런트 최불암씨의 TV 광고는 겔포스의 인지도를 한껏 높였다. 보령제약은 세계적으로 선풍적 인기를 끌고 있는 비오테락스사의 위장약 ‘겔포스(Gelfos)’가 한국인에게 가장 필요한 의약품 중 하나라고 판단, 72년 양사의 제휴를 통해 제조기술을 도입해왔다.
예컨대 ‘영업사원의 대고객 1분 스피치 훈련’, ‘겔포스 포장갑의 담뱃갑 활용’, ‘위장에 평화를…’이란 광고 패널 등 고객의 시선을 사로잡기 위한 다양한 marketing 책략을 폈다. 지난 75년 첫선을 보인 이래 2000년 10월 ‘겔포스-M’으로 다시 태어나기까지 뿌린 화제도 숱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