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행정] 교육행정 정리(arrangement)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1-06 20:53본문
Download : 교육행정 정리.hwp
급진적 관점 (1) 개관 (가) Neo-M(휴머니즘) (나) 조직적 측면보다 인간적 측면 (2) Post-M (가) 理論(이론)적 접근 : 현상학, 해석적 접근 / 구조기능적 접근 비판 (나) 접근) 구조비판 : 과학, 절대, 객관, 보편, 양적, 지시적, 인지적 영역 치중) 해석접근 : 상대성, 주관성, 가치추구, 인지+정의(定義) 창조 (다) 특징) Post-M : 기존질서 비판, 기존질서 자체의 부정, 사회․文化(문화)․歷史(역사)적 관점) 해체주의 : 기존질서 비판, 재창조 의미, 언어․철학적 관점 (라) 기타특징) 교육행정의(定義) 理論(이론)화와 실천화 중시) 다차원적, 상황적 접근 (3) 비판理論(이론) (가) 理論(이론)적 접근 : Neo-M(진정한 인간중심) (나) 비판) 구조기능론 : 과학적 접근, 인간의 도구성, 합리성 비판) 해석적 : 지나친 개인의 행위적 측면 비판 (다) P-M과의 공통점) 理論(이론)과 실천화 중시) 계몽주의 이성이 구축한 절대적 획일성 거부 (라) 특징) 인간중심, 2) 복수理論(이론), 3) Neo-M (…(To be continued )
Download : 교육행정 정리.hwp( 38 )
레포트/사범교육






[교육행정] 교육행정 정리(arrangement)
순서
설명
Ⅰ. 교육행정의 기초, Ⅱ. 교육행정의 원리, Ⅲ. 교육행정 조직이론, Ⅳ. 장학행정, Ⅴ. 행정권한 위임, Ⅵ. 학교조직 경영 및 학급경영, Ⅶ. 교육법규, Ⅷ. 교육재정, Ⅸ. 교육개혁, , , , , , , , , , , , FileSize : 141K , [교육행정] 교육행정 정리 사범교육레포트 , 교육행정 교육행정의원리 교육행정 조직이론 장학행정 학교조직 경영 및 학급경영
Ⅰ. 교육행定義(정의) 기초, Ⅱ. 교육행定義(정의) 원리, Ⅲ. 교육행정 조직theory , Ⅳ. 장학행정, Ⅴ. 행정권한 위임, Ⅵ. 학교조직 경영 및 학급경영, Ⅶ. 교육법규, Ⅷ. 교육재정, Ⅸ. 교육개혁, , , , , , , , , , , , download : 141K
교육행정,교육행정의원리,교육행정,조직이론,장학행정,학교조직,경영,및,학급경영,사범교육,레포트
다.
Ⅰ. 교육행정의(定義) 기초
Ⅱ. 교육행정의(定義) 원리
Ⅲ. 교육행정 조직理論(이론)
Ⅳ. 장학행정
Ⅴ. 행정권한 위임
Ⅵ. 학교조직 경영 및 학급경영
Ⅶ. 교육법규
Ⅷ. 교육재정
Ⅸ. 교육개혁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