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동주의부모교육이론(理論)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0 07:15
본문
Download : 행동주의부모교육이론.hwp
행동주의 理論(이론)에서 성인의 역할이 능동적이고 지시적이기 때문에 자칫하면 아동의 신체적, 심리적 특성(特性)이 고려되기보다는 부모 자신의 특성(特性)에 따라 일방적인 교육방법이 될 우려가 있다아 하지만 두드러진 행동alteration(변화) 의 효율를 가져올 수 있기 때문에 최근까지도 부모교육이나 교사교육에 많이 활용되고 있다아
2) 부모-자녀관계에 대한 견해
행동주의 理論(이론)에서 아동이 바람직하지 못한 …(생략(省略))
순서
Download : 행동주의부모교육이론.hwp( 18 )
행동주의부모교육이론(理論)
행동주의부모교육이론(理論)
행동주의부모교육이론(理論)






행동주의부모교육이론행동주의부모교육이론 , 행동주의부모교육이론인문사회레포트 ,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다.
,인문사회,레포트
4. “자녀관리”
5. “아동에 대한 사랑을 위하여”
6. “어린이와 함께 살기”
* 출처
* 행동주의 부모교육理論(이론)
1) 배 경
부모교육에서 행동주의 理論(이론)의 적용은 부모가 행동주의 理論(이론)에 바탕을 둔 기술을 습득하여 자녀의 행동원리에 적용시키는 것이다. 행동주의 심리학에 기초를 둔 행동주의 理論(이론)으로는 파블로프(Pavlov)의 고전적 조건형성理論(이론)과 왓슨(Watson)과 스키너(Skinner)의 조작적 조건형성理論(이론), 반두라(Bandura)의 사회학습理論(이론)이 있다아 이러한 행동수정理論(이론)의 기본철학은 인간의 모든 행동은 학습에 의해 획득되기 때문에 외적 環境을 통해 인간의 행동을 바람직한 방향으로 alteration(변화) 나 수정시킬 수 있으며 바람직하지 않은 행동은 감소시킨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