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시제도를 통한 교육의 problem(문제점) 및 improvement 방법 모색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9 23:58
본문
Download : 입시제도를 통한 교육의 문제점 및 개선 방안 모색.hwp
그 동안 (1946~1993) 통틀어 매 4.7년마다 한 번식 바뀐 셈이고, 80년대에 들어와서는 變化가 더욱 가속화되어 매 3,5년마다 한 번씩 바뀌어 왔다.
이제 우리는 변천의 과정을 주요 입시제도별로 따라가면서 그와 같은 입시제도 변혁의 배경, 입시 전형방법의 내용, 변혁으로 인하여 해소된 결점 및 새로 야기된 결점 등을 개괄적으로 검토해 보려고 한다.입시제도97 , 입시제도를 통한 교육의 문제점 및 개선 방안 모색사범교육레포트 ,
레포트/사범교육
Ⅰ.서론
- 현재의 입시 상황과 實態
Ⅱ.본론
1. 입시의 history
(1)대학입시제도의 변천사
(2)지금의 수학능력시험
2. 현재 입시의 여러 방향
3. 實態 조사-설문조사
4. 한국 교육의 현실 및 결점
Ⅲ.conclusion(결론)
- 대안점 및 방향
.입시의 history
(1)대학입시제도의 변천사
해방이후 현재까지 우리가 겪어야 했던 대학입시제도의 변천과정을 전형방법을 중심으로 열거한다면 대체로 다음과 같다.
1945~1953 대학별 단독시험제
1954 대학입시 국가연합고사, 대학별 고사 병행제
1955~1961 대학별 단독시험, 무시험 전형 병행제
1962~1963 대학입학자격 국가고시제
1964~1968 대학별 단독시험제
1969~1980 대학입학 예비고사, 대학별 본고사제
1981 대학입학 예비고사 + 고교내신제
1982~1985 대학입학 학력고사 + 고교내신제
1986~1987 대학입학 학력고사 + 고교내신제 + 논술고사제
1988~1993 대학입학 학력고사 + 고교내신제
1994~ 고교내신, 대학수학능력시험, 대학별 고사 병행제
대학입시제도의 변천과정을 일별해 보면 그 동안 큰 줄거리만도 10번이나 바뀌었으며, 세부사항의 變化는 거의 해마다 있어 왔고, 그때마다 새로운 결점을 야기시키면서 오늘에 이르렀음을 알 수 있다아 1994학년도부터 시행하는 <고교내신, 대학수학능력시험, 대학별 고사 병행제>는 무려 11번째의 큰 변혁인 셈이다.
,사범교육,레포트
순서
설명
입시제도를 통한 교육의 문제점 및 개선 방안 모색에 대해서 쓴 글입니다.
1. 대학별 단독시험제
해방 이후 1968년까지의 기간 중, 1962~1963년의 <대학입학자격 국가고시제>를 제외한 약 20년간이나 실시되…(省略)






입시제도를 통한 교육의 problem(문제점) 및 improvement 방법 모색
Download : 입시제도를 통한 교육의 문제점 및 개선 방안 모색.hwp( 40 )
다. 흘러간 입시제도에 대한 이러한 검토는 앞으로 근본적인 해결의 길을 모색하는 작업에서 필수적으로 요청되는 일이다.입시제도97
입시제도를 통한 교육의 problem(문제점) 및 improvement 방법 모색에 대하여 쓴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