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 보건교육4C)초중고등학생의학교안전사고예방보건교육-그린의PRECEDE-PROCEDE 모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1-02 04:53
본문
Download : 보건교육4B)초중고등학생의 학교안전사.hwp
1. 1단계: 사회적 진단단계
서울특별시 교육연구원 (2005),「2006교직실무편람」,서울 : (주)신용프린팅.
Ⅰ. 서 론
제 자료(data)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3) 생활 안전 주제에 따른 지도 내용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참고자료
5. 5단계: 행정적, 정책적 진단단계
보건교육4C)초중고등학생의학교안전사고예방보건교육-그린의PRECEDE-PROCEDE 모형 초중고학생의 안전사고예방에 대한 보건교육 환경보건학과 보건교육4C형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한다. 특히 학교에서 많이 생활하는 초등학생의 경우 학교에서 안전사고가 날 가능성이 매우 높다. 박창열 (2004),「안전 교육과 응급처치 워크북」.대경북스.
설명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計劃書를 포함한다.
2. 2단계: 역학적 진단단계
처리해야할문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그만큼 초등학생의 사고 날 확률은 매우 높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1) 학교 안전 주제에 따른 지도 내용
부산광역시 교육연구정보원 (2005),「교육실무편람」,부산 : (주)부산인쇄정보산업협동조합.
필자가 초등학교 다닐 적에 한 친구가 유리창을 닦는 도중에 다른 친구와 장난하다가 2층에서 1층으로 떨어져 팔을 기브스 하고 다닌 적인 있었던 것이 기억난다.“라고 규정하고 있다 그리고 재해에 상대하여는 제6항에 “재해라 함은 풍․수해, 설해, 화재, 폭발, 붕괴 및 이와 유사한 사고를 말한다”라고 따로 定義(정이)하고 있다 이 장에서는 초중고등학생의 안전사고 예방교육PRECEDE-PROCEDE 모형을 적용해 보기로 하자.
Ⅱ. 본 론
다. - 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DE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한다.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한다.
-개별적으로 개인이나 집단을 정하고, 선택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한다. 학교안전사고(school accident)는 학교사고 또는 학생사고 등으로 사용되기도 하며, 학교에서 발생하는 학교사고에는 학생이 당한 사고 외에 피해당사자에 따라 교원이 당한 사고, 행정직원이 당한 사고, 학부모가 당한 사고, 지역주민이 당한 사고, 학교 시설물 파손, 화재 및 붕괴사고 등도 포함된다된다. 다만, 학교의 관리하에서 직접적으로 발생하는 질병을 포함한다.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학교안전사고’에 대한 확정된 定義(정이)는 아직 존재하지 않으나 “학교안전사고특별법안” 제2조 제7항에서는 ‘학교안전사고’를 定義(정이)하여 이 법에서 “학교안전사고라 함은 제6항의 재해를 제외한 학교생활 중에 의도적이 아닌 외부의 작용이나 우연하고 급격하게 발생하는 사태로 인하여 손해를 야기하는 현상을 말한다.
1) 체육시간 2) 교실
7. 7단계: 과정평가단계
4. 4단계: 교육적, 조직적 진단단계
2) 주관적인 해석
3) 계단 4) 복도
3. 3단계: 행동적, 環境(환경)적 진단단계
레포트 > 의학계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환경보건학과 보건교육4C형
순서
문형남 (2001),「안전 교육 시범학교 운영결과 모음집」. 한국산업안전공단
3) 학교 안전 사고에 대한 교직원의 법적 책임
Ⅲ. 결 론
1) 안전 사고의 유형 및 안전 점검
보건교육4C, 초중고등안전사고, 안전사고 예방교육, PRECEDE-PROCEDE 모형, 1시간보건교육지도안, 초중고등학생, 학교안전사고
%EC%B4%88%EC%A4%91%EA%B3%A0%EB%93%B1%ED%95%99%EC%83%9D%EC%9D%98%20%ED%95%99%EA%B5%90%EC%95%88%EC%A0%84%EC%82%AC-4013_01_.gif)
%EC%B4%88%EC%A4%91%EA%B3%A0%EB%93%B1%ED%95%99%EC%83%9D%EC%9D%98%20%ED%95%99%EA%B5%90%EC%95%88%EC%A0%84%EC%82%AC-4013_02_.gif)
%EC%B4%88%EC%A4%91%EA%B3%A0%EB%93%B1%ED%95%99%EC%83%9D%EC%9D%98%20%ED%95%99%EA%B5%90%EC%95%88%EC%A0%84%EC%82%AC-4013_03_.gif)
%EC%B4%88%EC%A4%91%EA%B3%A0%EB%93%B1%ED%95%99%EC%83%9D%EC%9D%98%20%ED%95%99%EA%B5%90%EC%95%88%EC%A0%84%EC%82%AC-4013_04_.gif)
%EC%B4%88%EC%A4%91%EA%B3%A0%EB%93%B1%ED%95%99%EC%83%9D%EC%9D%98%20%ED%95%99%EA%B5%90%EC%95%88%EC%A0%84%EC%82%AC-4013_05_.gif)
참고 문헌
윤선화외 (2003),「교과와 함께하는 안전 교육 고학년용」.한국산업안전공단
서울대학교 교육행정연수원(2002), 「학교장 실무편람」.도서출판 하우.
김갑철 회 (2003),「事例(사례)로 살펴본 안전생활」.교육인적자원부 교육과정정책과
신주영 (2003), “어린이 소방 안전교실”, 한국소대책전협회
Download : 보건교육4B)초중고등학생의 학교안전사.hwp( 21 )
6. 6단계 수행단계:1 시간 분량의 보건교육지도안
Ⅰ. 서 론
2) 교통 안전 주제에 따른 지도 내용
9. 9단계: 결과평가단계
보건교육4C)초중고등학생의학교안전사고예방보건교육-그린의PRECEDE-PROCEDE 모형
교육인적자원부(2005), “2005학년도 학교 안전 교육 활성화 대책”지침.
보건교육4C)초중고등학생의학교안전사고예방보건교육-그린의PRECEDE-PROCEDE 모형
2) 학교 안전 사고 처리 요령
8. 8단계:influence(영향)평가단계
초중고학생의 안전사고예방에 대한 보건교육
1) 객관적인 지표
윤선화외 (2003),「교과와 함께하는 안전 교육 저학년용」.한국산업안전공단
위 자료(data) 요약요점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 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DE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