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戰略) 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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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4-09 13:59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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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국제화의 중요성
세계의 모든 기업들이 세계전역에서 기업활동에 필요한 재화, 서비스, 자본, 인력 등 모든 경영자원을 가장 유리한 곳에서 활용하며 경쟁하고 있다 따라서 국제화 조류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해외투자 등을 통한 현지진출이 불가피해졌다 할 수 있…(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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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다. 이러한 새로운 접근 방식의 기업경영은 첫째, 우리 상품과 서비스의 글로벌 고객 혹은 글로벌 소비자가 과연 어느 곳의 누구인가를 파악하는 것에서부터 처음 된다 글로벌 고객이라 함은 구매량의 규모에 관계없이 세계 곳곳에서 자사의 제품과 서비스를 필요로 한다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는 모든 고객을 지칭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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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전략(戰略) 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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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서론
II. 벤처기업의 국제화전략(strategy)
1. 개요
2. 국제화(Globalization)의 의미와 necessity
3. 국제화 추진시 장단점과 고려사항
4. 국제화의 효과(效果)
5. 국제화전략(strategy)의 방향
III. 사례(instance)기업 - 시세이도의 커뮤니케이션 전략(strategy)
IV. 결론
V. Reference List
2. 국제화(Globalization)의 의미와 necessity
(1) 국제화의 의미
국제화란 단순히 세계 시장의 여러 곳에서 사업을 하는 것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기업이 자사 중심적인 품질 수준을 가지고 사업을 하는 것을 타파하고, 국적에 관계없이 상품을 자유롭게 유통, 판매함을 의미한다. 국제화란 세계시장에서 자사 상품의 글로벌 품질이 각 지역 현지고객들의 필요와 욕구에 맞도록 새로운 접근방법으로 사업을 영위하는 것을 뜻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