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개발과평가 3학년] 1. 논리 모델의 구성요소와 그 요소들이 어떻게 연결되는지를 설명(explanation)하고, 코…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9 10:23본문
Download : [프로그램개발과평가 3학년] 1. 논.hwp
논리모델은 상황에 대한 투입/산출/성과의 논리적인 관계를 보여주는 그림표현으로 평가에서 측정(measurement)하고자 하는 요소들 간의 연속성을 도표화하여 각 범주를 가로지르는 정보의 흐
[프로그램개발과평가 3학년] 1. 논리 모델의 구성요소와 그 요소들이 어떻게 연결되는지를 설명(explanation)하고, 코로나 19시대에 아동, 노인, 장애인, 지역사(歷史)회 등 문제 상황을 중심으로 논리
2) 졸업 후 프로그램(program]) 전문가로서 어떤 역할과 자세로 임할 것인지 자신의 견해
1. 논리 모델의 구성요소와 그 요소들이 어떻게 연결되는지를 說明(설명) 하고, 코로나 19시대에 아동, 노인, 장애인, 지歷史회 등 문제 상황을 중심으로 논리 모델을 적용하여, 코로나 19 극복을 위한 프로그램(program]) example(사례) (1가지)를 제시하시오(35점).
[프로그램개발과평가 3학년] 1. 논리 모델의 구성요소와 그 요소들이 어떻게 연결되는지를 설명하고, 코로나 19시대에 아동, 노인, 장애인, 지역사회 등 문제 상황을 중심으로 논리 모델을 적용하여, 코로나 19 극복을 위한 프로그램 사례(1가지)를 제시하시오(35점). 2. 우리가 사회복지실천 현장에서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를 왜 해야 하는지 그 필요성 및 중요성을 설명하고, 졸업 후 프로그램 전문가로서 어떤 역할과 자세로 임할 것인지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시오(35점).
2. 우리가 사회복지실천 현장에서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를 왜 해야 하는지 그 피료썽 및 중요성을 설명(explanation)하고, 졸업 후 프로그램 전문가로서 어떤 역할과 자세로 임할 것인지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시오(35점).
reference
Download : [프로그램개발과평가 3학년] 1. 논.hwp( 80 )
(1) 투입(inputs)
(2) 활동(activities)
(3) 산출(outputs)
(3) 산출(outputs)
1) 우리가 사회복지실천 현장에서 프로그램(program]) 개발과 평가를 왜 해야 하는지
순서
(3) 경험과 理論
(4) 성과(outcome)
4) 코로나 19 극복을 위한 프로그램(program]) example(사례)
2. 우리가 사회복지실천 현장에서 프로그램(program]) 개발과 평가를 왜 해야 하는지 그 necessity need 및 중요성을 說明(설명) 하고, 졸업 후 프로그램(program]) 전문가로서 어떤 역할과 자세로 임할 것인지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시오(35점).
![[프로그램개발과평가 3학년] 1. 논-1835_01.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2105/%5B%ED%94%84%EB%A1%9C%EA%B7%B8%EB%9E%A8%EA%B0%9C%EB%B0%9C%EA%B3%BC%ED%8F%89%EA%B0%80%203%ED%95%99%EB%85%84%5D%201.%20%EB%85%BC-1835_01.jpg)
![[프로그램개발과평가 3학년] 1. 논-1835_02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2105/%5B%ED%94%84%EB%A1%9C%EA%B7%B8%EB%9E%A8%EA%B0%9C%EB%B0%9C%EA%B3%BC%ED%8F%89%EA%B0%80%203%ED%95%99%EB%85%84%5D%201.%20%EB%85%BC-1835_02_.jpg)
![[프로그램개발과평가 3학년] 1. 논-1835_03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2105/%5B%ED%94%84%EB%A1%9C%EA%B7%B8%EB%9E%A8%EA%B0%9C%EB%B0%9C%EA%B3%BC%ED%8F%89%EA%B0%80%203%ED%95%99%EB%85%84%5D%201.%20%EB%85%BC-1835_03_.jpg)
![[프로그램개발과평가 3학년] 1. 논-1835_04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2105/%5B%ED%94%84%EB%A1%9C%EA%B7%B8%EB%9E%A8%EA%B0%9C%EB%B0%9C%EA%B3%BC%ED%8F%89%EA%B0%80%203%ED%95%99%EB%85%84%5D%201.%20%EB%85%BC-1835_04_.jpg)
![[프로그램개발과평가 3학년] 1. 논-1835_05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2105/%5B%ED%94%84%EB%A1%9C%EA%B7%B8%EB%9E%A8%EA%B0%9C%EB%B0%9C%EA%B3%BC%ED%8F%89%EA%B0%80%203%ED%95%99%EB%85%84%5D%201.%20%EB%85%BC-1835_05_.jpg)
(1) 투입(inputs)
3) 논리 모델의 구성요소들이 어떻게 연결되는지 說明(설명)
논리모델,코로나,프로그램,프로그램개발,역할,자세
1) 논리 모델이란
(4) 성과(outcome)
2) 논리 모델의 구성요소
1) 논리 모델이란
1. 논리 모델의 구성요소와 그 요소들이 어떻게 연결되는지를 說明(설명) 하고, 코로나 19시대에 아동, 노인, 장애인, 지歷史회 등 문제 상황을 중심으로 논리 모델을 적용하여, 코로나 19 극복을 위한 프로그램(program]) example(사례) (1가지)를 제시하시오(35점).
(2) 마인드와 아이디어
[프로그램개발과평가 3학년] 1. 논리 모델의 구성요소와 그 요소들이 어떻게 연결되는지를 설명(explanation)하고, 코로나 19시대에 아동, 노인, 장애인, 지역사(歷史)회 등 문제 상황을 중심으로 논리 모델을 적용하여, 코로나 19 극복을 위한 프로그램 事例(사례)(1가지)를 제시하시오(35점).
설명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2) 활동(activities)
다. (1) 지歷史회 조사 분석
(4) 전문성
논리모델은 “특정한 상황 속에서 주어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프로그램(program]) 이 어떻게 설득력 있게 그리고 쉽게 보여주는 모델”을 말하며, McLaughin and Jordan (1999:66)은 이를 다시 프로그램(program]) 의 예상되는 성과에 관한 ‘설득력 있는 이야기’로 표현하였다. 논리모델은 학자에 따라Chains of Reason, Theory of Action, Perfomance FrameworkOutcome Sequence Chart등으로 달리 불리기도 하며, 프로그램(program]) 의 개발, 수정, 수행, 보급 등의 모든 단계에서 활용이 가능한 것으로서 프로그램(program]) 의 개발과 평가를 하나로 묶어 줄 수 있는 도구이다. 최근에는 프로젝트를 완료하는 평가 단계뿐만 아니라 프로그램(program]) 을 설계하고 관리하는 단계에서도 논리모델을 활용하는 경우가 늘고 있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