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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마케팅] 롯데월드와 에버랜드의 서비스 비교analy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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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8 03: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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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불어 시기별 퍼레이드, 한국 기념품 판매점 등을 통해 고객들이 culture적 가치를 얻을 수도 있따 가족 고객과 외국인 관광객에게 어필하는데 유리하다. 다만 도시에서 벗어나지 못했다는 느낌을 고객들이 강하게 느끼고, 규모의 한계로 인해 어트랙션이 밀집되어 있어 오락성은 풍부하지만 교육적 측면이 부족하다. 즉 youth보다 연인, 가족 고객이 주가 되는 것을 알 수 있따

롯데월드는 점유율 측면에서 에버랜드에 거의 매번 뒤쳐져 2위에 머물렀다. 다만 접근성이 부족하고 기후의 영향을 강하게 받는다.

-도시 속 이색 공간

향후 발전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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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마케팅] 롯데월드와 에버랜드의 서비스 비교analysis



기업소개 및 현황 STP 전략 7P’s 분석 향후 발전방향

에버랜드와 롯데월드 모두 표면적으로 특정 타겟을 공략하고 있지는않다. 하지만 브랜드 가치 측면에서는 1위를 달성했고, 과거 입장객 수로도 1위를 차지한 적이 있는 만큼 1위 쟁취가 불가능하지는 않은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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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버랜드 : 넓은 규모와 자연 광경을 강점으로 내세워 어트랙션 뿐만 아니라 동물원, 정원, 영화관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7P’s analysis

롯데월드의 경우 젊은 고객층의 비중이 높으며 최근 동양권 외국인 관광객이 타겟으로 대두되고 있따 롯데월드를 패키지 관광 코스로 지정함으로써 지난해 단체 Japan 관광객 13만명, 동남아 관광객 20만명이 방문했다.



롯데월드 : 도심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서울 시민 들이 부담 없이 놀러갈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롯데월드 역시 광범위한 시장을 타겟으로 잡지만 에버랜드에 비해 40대 이상 고객층이 적어 실제로는 10-30대 고객이 주를 이룬다. 따라서 시장을 세분화하지 않고 광범위한 marketing 을 실시한다.
에버랜드의 경우 롯데월드보다 10대의 비중이 적고 40대 이상의 비중이 7%를 차지한다.
시장 내에서 에버랜드와 롯데월드가 2강 체제를 구축하고 있따 3위 서울랜드는 인지도 4%에 불과하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기업introduce 및 現況
설명
순서

서비스마케팅.롯데월드.에버랜드
STP 戰略





-365일 축제의 나라, 다른 세상에 온 느낌
에버랜드의 컨셉은 ‘가족, 친구, 연인 누구와 함께라도 원하는 모든 것을 골라 다양한 체험을 누릴 수 있는 종합 테마파크’이다.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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