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적 파괴의 자본주의 원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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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1 04:48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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혁신적인 신생기업에 의해 관료화된 기존 기업이 도태되는 ‘창조적 파괴’라는 자본주의의 원리가 미국 경제에 그대로 적용되었던 것이다.
창조적 파괴의 자본주의 원리
설명
순서
실리콘 밸리를 비즈니스 모델 혁신의 온상으로 만든 것은 foundation(창업)가적 열정을 지닌 것이 아니라 아이디어를 위한 시장과 자본을 위한 시장 그리고 인재를 위한 시장이 있었는데, 이 3가지가 어떻게 창조적으로 작용하게 되었는지 조사하였고 대부분의 대기업은 왜 활동적이지 않는지 기술하였습니다.
혁명이 시대는 우리에게 인식의 지평을 확대할 것을 요구하고 있따 단순히 제품 라인 확장이나 정보기술에 의지하는 비즈니스 포로세스 改善(개선) 이상의 일이 가능한 것이다. 비즈니스 모델 혁신은 자원 측면에서 매우 불리한 신생 기업이 생존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고, 기존 기업이 다시 성공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다.
(03) 혁명적인 목소리란?
(04) 역동적인 내부 시장 창조란?
경영자들은 1990년대를 비즈니스 프로세스에 관해 집요하게 고민하면서 보냈다. 근본적인 혁신, 경쟁의 룰을 바꾸는 노력,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창조하려는 노력만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다. 결국 컴팩의 CEO인 파이퍼는 회사를 떠나고 말았다.
시장의 글로벌화, 급격한 기술 혁신, 잠재적 경쟁자의 출현 등으로 21世紀 기업 環境은 점점 더 불확실해지고 있따 이러한 상황에서 운영의 효율성이나 改善(개선) 이 가져다줄 수 있는 부가가치는 극히 제한적이다. 비즈니스 모델 혁신은 급진적이면서 동시에 시스템적이다. 그러나 이러한 경영기법은 조금도 급진적이지 않으며 기업의 총체적인 비즈니스 모델에서 단일의 구성요소 또는 일부 프로세스에 變化(변화)를 가져온 것에 불과하다.
(02) 노련한 혁명 기업은 좁은 자아상에 사로잡혀 있지 않다. 결국 비즈니스 모델 자체를 혁신하지 않고서는 새로운 부의창출이 불가능하다. 시어즈는 매장 브랜드, 카탈로그 판매, 신용카드 판매 등 혁신적인 유통 기법을 창안한 선도 기업이었지만 할인점과 홈쇼핑의 등장을 무시했으며, 디지털 이큅먼트는 미니 컴퓨터 시장의 독보적인 존재였지만 그 역시 개인용 컴퓨터 시장의 위력을 간과했었다.
비즈니스 모델 혁신은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전달하고, 경쟁자를 갑작스럽게 공격하며 투자자를 위해 새로운 부를 창출한다는 측면에서 기존의 비즈니스 모델을 다시 생각할 수 있게 하는 계기로 작용한다. 공급사슬 통합, 아웃소싱, 프로세스 리엔지니어링, 다운사이징, 전사적 자원관리(ERP) 및 고객관계 경영 등 지금까지 경영자들이 써왔던 혁신 기법들이 기업의 효율성을 높인 것은 사실이다. 20세기 미국 경제를 이끈 나머지 82개 기업들은 1917년에는 아예 존재하지 않았거나 존재했더라도 그 성과가 매우 미미한 기업들이었다. 그렇다면 시어즈, 디지털 이큅먼트, 웨스팅하우스, AT&T 등 한때 시장을 지배하던 선도 기업들이 몰락한 이유는 무엇일까?
이들 실패 사례(instance)의 공통점은 세게 최고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던 바로 그 시기에 기업의 운명을 좌우할 수 있는 잘못된 의사결정이 이루어졌다는 것이다. 1917년 당시 미국 경제를 이끌던 100대 기업의 현재 상황을 조사해보니 단지 39개 기업만이 생존해 있었으며, 이 중에서도 100대 기업의 위상을 유지한 기업은 18개에 불과했다는 것이다. 즉, 시장을 지배할 새로운 사업의 도래를 무시한 채 현재 자신의 비즈니스 모델에만 집착했던 것이다.
점진적인 改善(개선) 을 주장하는 진보의 시대는 끝나고, 비선형적인 혁신이 중요한 혁명의 시대가 도래하였으며, strategy은 유행하는 경영 기법을 도입하거나 단순히 운영상의 효율성을 제고하는 노력이 아니라, strategy은 새로운 비…(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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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리콘 밸리를 비즈니스 모델 혁신의 온상으로 만든 것은 창업가적 열정을 지닌 것이 아니라 아이디어를 위한 시장과 자본을 위한 시장 그리고 인재를 위한 시장이 있었는데, 이 3가지가 어떻게 창조적으로 작용하게 되었는지 조사하였고 대부분의 대기업은 왜 활동적이지 않는지 기술하였습니다.
창조적 파괴의 자본주의 원리
황정연
1. 서론
1987년 미국의 경제 잡지 <포브스>는 매우 흥미로운 기사를 게재했다. 예를 들어, 델의 on-line 직접 판매 및 맞춤형 시스템으로 대표되는 비즈니스 모델을 단순히 적용시키려고 했던 컴팩의 실패를 보면 알 수 있따 델이 새로운 비즈니스모델을 과감히 구축하고 있을 때 컴팩은 한때 산업혁명가로 군림했지만 이제 쓰러져 가고 있던 DEC를 손쉽게 인수했다. 우리가 마음만 먹는다면 혁신에 대한 태도도 얼마든지 바꿀 수 있따 산업혁명의 core은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과감히 이끌어내는 데 있따 비즈니스 모델 혁신은 기존 비즈니스 모델을 모두 폐기해야 할 만큼 값비싼 대가를 지불하도록 요구하는 형태의 시스템 혁신인 것이다. , 창조적 파괴의 자본주의 원리경영경제레포트 , 꿀벌과 게릴라 게리해멀 경영전략 창조적 파괴 실리콘 밸리 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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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1. 서론
2. 본론
(01) 혁명의 시대
(02) 비즈니스 모델 혁신
3. 결론
(01) 노련한 혁명 기업들은 상식을 벗어난 goal(목표) 를 추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