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ciptv.co.kr 교육학개론 - 교육의 의미에 대상으로하여 > abciptv1 | abciptv.co.kr report

교육학개론 - 교육의 의미에 대상으로하여 > abciptv1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abciptv1

교육학개론 - 교육의 의미에 대상으로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9 17:20

본문




Download : 교육학개론 - 교육의 의미에 대해서.hwp




” “교육은 영원한 진리나 가치로의 접근과정이다.
“교육은 국가?사회발전을 위한 수단이다. “ 교육은 민주적 市民이 갖추어야 할 자질을 함양하는 과정이다.

Download : 교육학개론 - 교육의 의미에 대해서.hwp( 27 )


교육학개론 - 교육의 의미에 대해서 , 교육학개론 - 교육의 의미에 대해서사범교육레포트 , 교육학개론 - 교육의 의미에 대해서
순서

교육학개론 - 교육의 의미에 대상으로하여


레포트/사범교육


교육학개론,-,교육의,의미에,대해서,사범교육,레포트


교육의 의미에 상대하여


교육의 의미

1. 교육의 본질

♤ 교육의 어원에 따르는 해석

서양

?Paidos(어린이) + agogos(이끌다) 〓 Pedagogy 어린이를 이끌다.”

교육의 규법적 定義(정의) - 기능적 定義(정의)와는 상반되는 입장으로 교육을 무엇을 위한 수단이 아니라 그 궁극적 목적과 결부시켜 규정한다.”등 교육의 가치실현을 위한 인간 자체의 발전에 더 비중을 두는 입장이다.

교육의 조작적 定義(정의) - 교육을 기술적 또는 조작적 관점에서 定義(정의)하는 것…(drop)



교육학개론%20-%20교육의%20의미에%20대해서_hwp_01.gif 교육학개론%20-%20교육의%20의미에%20대해서_hwp_02.gif 교육학개론%20-%20교육의%20의미에%20대해서_hwp_03.gif 교육학개론%20-%20교육의%20의미에%20대해서_hwp_04.gif 교육학개론%20-%20교육의%20의미에%20대해서_hwp_05.gif 교육학개론%20-%20교육의%20의미에%20대해서_hwp_06.gif



교육학개론 - 교육의 의미에 대상으로하여


설명



다.

♤ 관점에 따른 교육의 定義(정의)

교육의 기능적 定義(정의) - 교육을 무엇을 위한 수단으로 규정하는 입장이다.

?E(밖으로)+ duco(꺼내다) 〓 educo ,Education 밖으로 꺼내어 키워준다.
→인간이 선천적으로 지니고 태어난다고 생각하는 여러 자질을 잘 길러주는 것

동양

?교(敎) - 교사가 손에 매를 들고 바람직한 방향을 제시하며, 어린이는 공손하게 어른을 본받는다는 뜻이다
육(育) - 어린이를 어머니가 가슴에 따듯하게 안아주는 모습

?갈다(낡은 것을 새것으로 바꾸다) + 치다(날이 서게하다) 〓 가르치다

?기르다 - 목적을 향하여 가는 도정이요, 반짝반짝하게 윤이 나게 함이요 가르쳐 길들임이 요, 그리고 어떤 일에 익숙하게 된 솜씨를 말함니다

교육작용이 성립되기 위해서는 첫째 피교육자가 지녀야 할 발전가능과 둘째 교육자가 지녀야 할 교도훈련성과 셋째 교육자와 피교육자 활동무대가 지녀야 할 인격 매개성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으며 이렇게 볼 때 교육이란 “공연히 밖에서 안으로 주는 일이 아니고 피교육자 자신 속에 숨어 있는 내적 가능성의, 안에서 밖으로 발전하는 힘을 도와 이끌어 내고 이를 구체화, 현실화, 文化화, 시키는 일이다.
전체 40,864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abciptv.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