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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린스톤 신학교의 재 편성과 종교다원주의의 수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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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4 15: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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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리하여 대학과 구별되는 목사양성기관의 설립이 추진 된 것이다.

Ⅱ. 본 론

1. 프린스톤 신학교이 설립
프린스톤 신학교는 미합China 장로교회의 목사양성 기관으로 출발했다.
역싸적으로 여타의 신학교들이 내부로부터 오랜 신학적 후퇴 후에 그 역싸적 정통신학을 부인한 것과는 달리 프린스톤 신학교의 좌경은 주로 신학교 외부로부터 비롯된 강력한 세력에 의해 촉진되었다.

레포트/인문사회

프린스톤 신학교의 재 편성과 종교다원주의의 수용에 관한 내용 입니다. 동 신학교는 소위 신학적 좌경화 그 직전까지 미합China 장로교회사에서 구파의 신학적 유산을 지켜왔다.
프린스톤은 웨스트민스터 신도게요서를 충실히 따랐다. 광교회주의에 대한 경향은 수 많은 근본주의자들과 보수주의자들의 진영에서도 현존하는 바 필경 신학적 다원주의…(To be continued )
다. 이 겨대한 흐름 곧 미합China장로교회내에 침투한 자유주의 물결에 대항하여 잔 그레스햄 메이천, 로벗 딕윌슨, 오스윌드 앨리스등의 보수신학자들이 프린스톤의 역싸적 전통을 사수하기 위해 혼신의 힘을 다 쏟았다
메이천의 기독교와 文化(문화)의 논문에는 세 가지 유형을 제시했다.
1. 기독교를 文化(문화)에 종속시키는 유형
2. 기독교가 文化(문화)를 파괴하는 것으로 보는 유형
3. 기독교가 文化(문화)를 장려하여 하나님의 봉사에 헌신시키는 것으로 보는 유형
메이천은 이 세 가지 유형에서 맨 마지막을 지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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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린스톤신학교의재편성과
프린스톤 신학교의 재 편성과 종교다원주의의 수용에 관한 내용 입니다. 프린스톤 신학교는 미국 장로교회 안에 부흥운동의 결과로 1812년에 설립되었다. 1811년 7인 위원회가 학교설립에 대해 총회에 計劃書를 제출하고 총회는 그 計劃書를 채택했다.프린스톤신학교의재편성과 , 프린스톤 신학교의 재 편성과 종교다원주의의 수용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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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목 차

Ⅰ. 들어가는 말

Ⅱ. 본 론
1. 프린스톤 신학교이 설립
2. 프린스톤 신학교 교수들 사이의 갈등
3. 해리에머슨 파즈딕 논쟁
4. 오번 선언서 사건
5. 1925년 이후
6. 격변기의 신학 동태

Ⅲ. 결 론



Ⅰ. 들어가는 말
프린스톤 신학교는 1929년 신학교 이사회의 재편성과 더불어 1812년 신학교가 설립 이래로 표방해 온 역싸적 개혁신학 정통 칼빈주의의 신학을 포기하고 그 시대의 사상적 흐름이었던 종교다원주의를 신학교의 나아갈 방향으로 설정했다. 당시 뉴저지대학(현 프린스톤대학교 전신)이 오랫동안 목사양성기관으로서의 역할을 감당했으나 1800년대 초에 이르러 미합China 장로교회 목사양성기관으로서 그 역할을 감당하지 못한 사실이 교회지도자들 사이에 공공연하게 지적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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