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교육] 수학학습에서의 상황인지와 전이에 대한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4 09:10본문
Download : [수학교육] 수학학습에서의 상황인지와 전이에 대한 연구.ppt
◆ 학교에서의 학습과 학교 밖의 학습의 차이점은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수업을 받으면 그 학습한 지식을 실제 상황으로 전이하게 할 수 있다고 믿는 교육자들의 가정에 의문을 제기한게 된다된다.[수학교육] 수학학습에서의 상황인지와 전이에 대한 연구
설명
[수학교육]수학학습에서의상황인지와전이에대한연구
레포트/사범교육
Download : [수학교육] 수학학습에서의 상황인지와 전이에 대한 연구.ppt( 70 )
![[수학교육]%20수학학습에서의%20상황인지와%20전이에%20대한%20연구_ppt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EC%88%98%ED%95%99%ED%95%99%EC%8A%B5%EC%97%90%EC%84%9C%EC%9D%98%20%EC%83%81%ED%99%A9%EC%9D%B8%EC%A7%80%EC%99%80%20%EC%A0%84%EC%9D%B4%EC%97%90%20%EB%8C%80%ED%95%9C%20%EC%97%B0%EA%B5%AC_ppt_01.gif)
![[수학교육]%20수학학습에서의%20상황인지와%20전이에%20대한%20연구_ppt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EC%88%98%ED%95%99%ED%95%99%EC%8A%B5%EC%97%90%EC%84%9C%EC%9D%98%20%EC%83%81%ED%99%A9%EC%9D%B8%EC%A7%80%EC%99%80%20%EC%A0%84%EC%9D%B4%EC%97%90%20%EB%8C%80%ED%95%9C%20%EC%97%B0%EA%B5%AC_ppt_02.gif)
![[수학교육]%20수학학습에서의%20상황인지와%20전이에%20대한%20연구_ppt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EC%88%98%ED%95%99%ED%95%99%EC%8A%B5%EC%97%90%EC%84%9C%EC%9D%98%20%EC%83%81%ED%99%A9%EC%9D%B8%EC%A7%80%EC%99%80%20%EC%A0%84%EC%9D%B4%EC%97%90%20%EB%8C%80%ED%95%9C%20%EC%97%B0%EA%B5%AC_ppt_03.gif)
![[수학교육]%20수학학습에서의%20상황인지와%20전이에%20대한%20연구_ppt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EC%88%98%ED%95%99%ED%95%99%EC%8A%B5%EC%97%90%EC%84%9C%EC%9D%98%20%EC%83%81%ED%99%A9%EC%9D%B8%EC%A7%80%EC%99%80%20%EC%A0%84%EC%9D%B4%EC%97%90%20%EB%8C%80%ED%95%9C%20%EC%97%B0%EA%B5%AC_ppt_04.gif)
![[수학교육]%20수학학습에서의%20상황인지와%20전이에%20대한%20연구_ppt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EC%88%98%ED%95%99%ED%95%99%EC%8A%B5%EC%97%90%EC%84%9C%EC%9D%98%20%EC%83%81%ED%99%A9%EC%9D%B8%EC%A7%80%EC%99%80%20%EC%A0%84%EC%9D%B4%EC%97%90%20%EB%8C%80%ED%95%9C%20%EC%97%B0%EA%B5%AC_ppt_05.gif)
![[수학교육]%20수학학습에서의%20상황인지와%20전이에%20대한%20연구_ppt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8%98%ED%95%99%EA%B5%90%EC%9C%A1%5D%20%EC%88%98%ED%95%99%ED%95%99%EC%8A%B5%EC%97%90%EC%84%9C%EC%9D%98%20%EC%83%81%ED%99%A9%EC%9D%B8%EC%A7%80%EC%99%80%20%EC%A0%84%EC%9D%B4%EC%97%90%20%EB%8C%80%ED%95%9C%20%EC%97%B0%EA%B5%AC_ppt_06.gif)
순서
수학학습에서의 상황인지와 전이에 대한 연구에 대한 글이며,상황인지론(situated cognition)에서는 인지발달 등에 관한 글입니다.[수학교육]수학학습에서의상황인지와전이에대한연구 , [수학교육] 수학학습에서의 상황인지와 전이에 대한 연구사범교육레포트 ,
,사범교육,레포트
Ⅰ. 연구의 피료썽
Ⅱ. 연구 목적
Ⅲ. 연구 문제
Ⅳ. 연구 대상
Ⅴ. 연구 방법
Ⅵ. 결과 및 논의
Ⅶ . 結論(결론)
Ⅰ. 연구의 피료썽
◆ 학생들은 한 상황(setting)에서 획득한 지식이나 기능을 다른 상황으로 (예, 한 수업에서 다른 수업으로, 학교수업에서 실제상황으로) 적용할 수 있어야 한다.
◆ 따라서 전이를 위하여 중요한 것은 상황의 본질에 달려있다 즉, 한 상황(최초 상황)에서 어떤 방법으로 상호작용했으며, 두 번째 상황(전이 상황)에서는 어떤 종류의 상호작용이 필요한가에 달려 있다
◆ 이들의 관점은 이전의 인지과학자들과 달리 전이에서 중요한 것은 표상보다는 활동에 있다는 것이다.
◆ 상황인지론자들의 주된 관심은 인지적change(변화)는 개인의 뇌 속에서 기호적 표상에 의해서만 이루어지는 것으로 보지 않고, 사회적 상호작용의 역할에 초점을 두는 것이다. 이러한 점에서 전이에 대한 우리의 관심은 새삼스러운 것이 아닐것이다. …(drop)
수학학습에서의 상황인지와 전이에 대한 연구에 대한 글이며,상황인지론(situated cognition)에서는 인지발달 등에 관한 글입니다.
◆ 상황인지론(situated cognition)에서는 인지발달을 특정한 사태나 상황과 관련하여 전이를 다르게 보려고 한다.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