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ciptv.co.kr ‘또래 괴롭힘’의 내외적 원인(原因)과 그로인한 사회적 행동變化(변화) > abciptv1 | abciptv.co.kr report

‘또래 괴롭힘’의 내외적 원인(原因)과 그로인한 사회적 행동變化(변화) > abciptv1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abciptv1

‘또래 괴롭힘’의 내외적 원인(原因)과 그로인한 사회적 행동變化(변화)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3 14:55

본문




Download : ‘또래 괴롭힘’의 내외적 원인과 그로인한 사회적 행동변화.hwp




가해 점수도 가해를 측정(測定) 하는 4문항을 기초로 같은 방법으로 산출. 친구관계의 질과 자아지각 점수는 각 하위 변인에 속한 문항의 mean(평균)을 P산하여 사용. analysis방법으로 카이검증, 변량analysis과 희귀analysis이 실시, 단순 상관계수와 부분 상관계수도 산출

xxxxxx-6. 제한점 및 아이디어

① ° 본 연구의 대상자가 한 도시의 일부의 학생들이기 때문에 본 연구결과를 일반화시키기에는 무리가 있을 수 있다
° 교사가 최소한 2학기 정도를 함께 보낸 아동에 대한 평가이지만 아동에 대한 교사 개인의 편견을 완전히 배재할 수는 없다.1 , ‘또래 괴롭힘’의 내외적 원인과 그로인한 사회적 행동변화경영경제레포트 ,

,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또래 괴롭힘’의 내외적 원인과 그로인한 사회적 행동변화.hwp( 99 )








‘또래 괴롭힘’의 내외적 원인(原因)과 그로인한 사회적 행동變化(변화)


설명
1. 개인별 논문 analysis 내용

1-1. 아동의 개인적 · 環境(환경)적 속성 과 또래 괴롭힘
< 서미정, 김경연, 2004, 아동학회지 제 24권 2호>
1-2. 초등학생들의 집단 괴롭힘 가해행동과 피해행동에 대한 사회적,
심리적 예측 변인들 : 학년과 성별을 중심으로
<이해경, 김혜원, 2001, 한국 심리학회지; 사회 및 성격>
1-3. 또래 괴롭힘에 관련된 아동의 친구관계와 자아지각
< 이은해, 고윤주, 2004, 아동학회지 제 24권 4호 >
1-4. 아동의 또래 괴롭힘, 사회적 유능감과 학교適應의 관계
<동아대학교 동아 교육논총 제 27집>
1-5. 아동의 또래 괴롭힘 가해 및 피해경험과 교사보고에 따른 문제행동과 유능성 : 학년과 성별 비교
1-6. 또래 괴롭힘 피해아의 속성 에 기초한 중재 프로그램(program]) 의 개발
: 부모교육 프로그램(program]) 과 사회적 기술 훈련 프로그램(program]) 을 중심으로

2. 서론 - 연구동기 및 논문의 배경과 가설

3. 본론
3-1. 연구대상
3-2. 연구내용
3-3. 연구절차
3-4. 연구결과 및 가설입증
3-5. 통계방법
3-6. 제한점 및 아이디어

4. 結論(결론)

xxxxxx-5. 통계방법
- 수집된 data(資料)는 SPSS/win 프로그램(program]) 을 사용하여 빈도 및 백분율을 산출했으며, 각 척도의 신뢰도를 파악하기 위해서 Cronbach`s α 계수를 산출하였다. 아동의 또래 괴롭힘이 학년과 성에 따라 차이가 있는가를 알아보기 위해 이원변량analysis을 실시하였으며, 독립변인 간의 상호작용 效果가 나타나는 경우 단순 주 效果 검증을 하였다. 즉 피해를 측정(測定) 하는 8개의 문항에 대해 각 문항마다 백분율 점수[(해당 문항에 지명된 수/학급원수)×100]를 구한 후, 이 점수들의 mean(평균)을 피해 점수로 정하였다. 또한 집단 간의 개별비교는 Duncan 사후검증을 적용하였다.

- 또래 괴롭힘 가해 및 피해경험과 학교 문제 행동과 유능성이 학년과 성별로 차이가 있는가를 알아보기 위하여 각각 이원변량analysis을 함.
또래 괴롭힘 가해, 피해경험과 교사보고의 학교 문제행동과 유능성은 서로 어떤 관련이 있는가를 알아보기 위하여 학년과 성을 통제한 가운데 pearson 적률 상관계수를 산출함.

- 또래 괴롭힘의 피해 및 가해 점수는 아동별 각 문항의 백분율 점수의 mean(평균) 점수로 계산되었다.
레포트/경영경제
개인별 논문 분석과 제한점 및 아이디어에 대해서 소개했습니다.


‘또래%20괴롭힘’의%20내외적%20원인과%20그로인한%20사회적%20행동변화_hwp_01.gif ‘또래%20괴롭힘’의%20내외적%20원인과%20그로인한%20사회적%20행동변화_hwp_02.gif ‘또래%20괴롭힘’의%20내외적%20원인과%20그로인한%20사회적%20행동변화_hwp_03.gif ‘또래%20괴롭힘’의%20내외적%20원인과%20그로인한%20사회적%20행동변화_hwp_04.gif ‘또래%20괴롭힘’의%20내외적%20원인과%20그로인한%20사회적%20행동변화_hwp_05.gif ‘또래%20괴롭힘’의%20내외적%20원인과%20그로인한%20사회적%20행동변화_hwp_06.gif
다. 아동의 또래 괴롭힘, 사회적 유능감, 학교適應, 학년, 부모 학력 및 가계소득간의 인과관계를 알아보기 위해 상관관계, 중다 회귀analysis, 경로analysis을 적용하여 analysis하였다.
° 수줍어하고 불안해하거나 주장적이지 못해 또래 괴롭힘 피해자가 되는지 …(생략(省略))

1



순서


개인별 논문 분석과 제한점 및 아이디어에 대상으로하여 소개했습니다.
전체 40,864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abciptv.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