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ciptv.co.kr [교육학] 탐구수업 > abciptv1 | abciptv.co.kr report

[교육학] 탐구수업 > abciptv1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abciptv1

[교육학] 탐구수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7 11:21

본문




Download : [교육학] 탐구수업.hwp






4. 탐구수업의 특징
1) 직관적인 사고의 중시 : 학습자에게 문제상황이 주어졌을 때 가설의 설정은 analysis(분석) 적인 사고를 통해서 나올 수도 있지만, 직관적인 사고를 통해서도 나올 수 있따 탐구수업에서는 analysis(분석) 적 사고만을 강조하는 종래의 수업방식과는 달리 직관적 사고도 중시한다.

3. 탐구수업의 목적
1) 학습자의 자율적인 학습능력의 개발: 탐구수업은 학생들로 하여금 과학적인 탐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하여 학습자의 자율적인 학습능력을 개발하고자 한다.
2) 탐구식 수업: 과학적 문제의 일반적 탐구과정인 문제의 탐색-가설설정-가설검증-일반화의 과정에 대한 체계적인 안내를 강조하는 수업을 탐구식 수업이라고 한다.
3) 이 수업방식은 학생들이 능동적으로 정보를 처리하도록 요구한다는 점에서 說明(설명) 식 수업과는 대조적이다.
2) 학생으로 하여금 과학자나 전문가가 하는 일과 수준은 다르지만 질적으로는 동일한 탐구과정에 참여하게 함으로써, 학생의 탐구기능을 계발하고 교과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기 위한 수업법이다.
2) 고등정신기능의 신장: 탐구수업은 학생들로 하여금 문제를 인식하고 가설을 설정하고 이를 입증하는 탐구과정을 통해 인과적 추론능력을 신장시켜 주고자 한다.


교육학,탐구수업,사범교육,레포트

[교육학] 탐구수업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순서

레포트/사범교육


[교육학] 탐구수업

Download : [교육학] 탐구수업.hwp( 44 )






- preview를 참고 바랍니다. , [교육학] 탐구수업사범교육레포트 , 교육학 탐구수업
[교육학]%20탐구수업_hwp_01.gif [교육학]%20탐구수업_hwp_02.gif
[교육학] 탐구수업
설명




탐구수업

1. 탐구수업의 의미
1) 탐구수업이란 학생들로 하여금 교수-학습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유도함으로써, 학생들에게 지식이나 정보를 획득하고 조직하는 방법을 가르쳐 주려는데 근본취지를 두고 있는 교수법이다.
2) 연역적 사고와 귀납적 사고의 중시 : 탐구과정에서 가설의 설정은 연역적 사고에 의해 가능하지만 증거를 통한 가설의 입증과 일반화는 귀납적 사고에 의…(skip)


다.

2. 탐구수업과 발견수업
1) 발견식 수업: 체계적인 문제해결과정을 강조하기보다는 직관적인 발견활동에 더 많은 비중을 두는 수업을 발견식 수업이라고 한다.
3) 그러나 두 방법 모두 근본적으로 학생의 능동적인 탐구활동을 강조한다는 측면에서 차이가 없기 때문에 구별없이 사용해도 무리가 없다.
전체 40,864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abciptv.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