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익analysis(분석) 의 개념(槪念)과 손익 프로세스 7단계 analysis(분석) 및 케이스 스터디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4 17:33본문
Download : 손익분석의 개념과 손익 프로세스 7단계 분석 및 케이스 스터디.pptx
손익,개념과,손익,프로세스,단계,케이스,스터디,경영경제,레포트
손익analysis(분석) 의 개념(槪念)과 손익 프로세스 7단계 analysis(분석) 및 케이스 스터디
_SLIDE_1_
손익분석
_SLIDE_2_
INDEX
2
_SLIDE_3_
3
손익분석 (Win/Loss Analysis : WLA)
1. 손익분석의 定義(정의)
손익분석이란
손익분석
시장,고객,경쟁사에 관한 정보를 수집, 분석하기 위해 만들어진 경영 툴
특정판매 상황에 대한 고객인식 파악과 경쟁사들과의 비교점 파악을 통해
구매하는 이유 혹은 기피하는 이유 파악, 자사 및 경쟁사의 실적 제공하여
경영자가 자사 및 아니라 경쟁사들의 효율성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됨
_SLIDE_4_
4
2. 손익분석의 특징
손익분석이란
손익분석
고객으로부터의 직접적인 피드백 수집이 요구됨.
3. 손익분석 key point(핵심) 요소
지속적
고객의 피드백 이용
타이밍
일관된 방법론 사용
대상이 분명히 定義(정의)된 사용자들로 구성
수집된 피드백에는 승리와 패배 모두에 대한 피드백이 포함되어야 함.
제 3자
자사 약점 / 경쟁사 강점
자사 강점 / 경쟁사 약점
WIN ...
_SLIDE_1_
손익분석
_SLIDE_2_
INDEX
2
_SLIDE_3_
3
손익분석 (Win/Loss Analysis : WLA)
1. 손익분석의 定義(정의)
손익분석이란
손익분석
시장,고객,경쟁사에 관한 정보를 수집, 분석하기 위해 만들어진 경영 툴
특정판매 상황에 대한 고객인식 파악과 경쟁사들과의 비교점 파악을 통해
구매하는 이유 혹은 기피하는 이유 파악, 자사 및 경쟁사의 실적 제공하여
경영자가 자사 및 아니라 경쟁사들의 효율성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됨
_SLIDE_4_
4
2. 손익분석의 특징
손익분석이란
손익분석
고객으로부터의 직접적인 피드백 수집이 요구됨.
3. 손익분석 key point(핵심) 요소
지속적
고객의 피드백 이용
타이밍
일관된 방법론 사용
대상이 분명히 定義(정의)된 사용자들로 구성
수집된 피드백에는 승리와 패배 모두에 대한 피드백이 포함되어야 함.
제 3자
자사 약점 / 경쟁사 강점
자사 강점 / 경쟁사 약점
WIN
LOSS
가 수행하도록 설계하는 것이 중요함.
_SLIDE_5_
5
1. 손익분석의 戰略적 근거
손익분석 왜 필요한가
손익분석
통합시킨 독창적인 툴로 판매증대를 위해 활용될 수 있는 정보 제공을 위해 고안
고객과 경쟁사 및 자사에 관한 정보를 구매 결정 맥락 안에서
_SLIDE_6_
6
손익분석 왜 필요한가
손익분석
2. 손익분석의 戰略적 의미
직접적인 피드백의 분석은 자사의 시장 포지션의 객관적 이해가 가능하게 하여 입지 改善(개선) 에 이용 가능하다.
손익 인터뷰(Win/Loss interview)는 이탈한 과거의 고객들을 다시 끌어올 수
있으며 좋은 고객 관계 유지하고자 하는 기업의 의지를 현재 및 잠재 고객에게 전달
피드백 인터뷰에 대한 손익분석 결과는 사업 기회를 극대화할 수 있게 되고,
marketing 및 영업 자원을 수익증진을 위해 집중 할 수 있게 된다
Note.
손익분석의 戰略적 시사점은 기초데이터의 질에 좌우된다
정치적, 戰略적 편견 및…(생략(省略))
손익analysis(분석) 의 개념(槪念)과 손익 프로세스 7단계 analysis(분석) 및 케이스 스터디
손익분석의 개념과 손익 프로세스 7단계 분석 및 케이스 스터디 , 손익분석의 개념과 손익 프로세스 7단계 분석 및 케이스 스터디경영경제레포트 , 손익 개념과 손익 프로세스 단계 케이스 스터디
Download : 손익분석의 개념과 손익 프로세스 7단계 분석 및 케이스 스터디.pptx( 20 )
순서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