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션러닝 - Action Learning - 액션 러닝 - Action Learn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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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1 05:24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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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중요성
(1) 학습조직의 원천
학습조적의 중요성은 environment(환경) 變化에 능동적 대처라는 관점에서 중요하며 자율신경계 도입을 통한 학습조직을 구축해야 한다.
오늘날 빠르게 變化하는 비즈니스 environment(환경) 에서 기존의 교육훈련으로는 급변하는 environment(환경) 에 대응력이나 개인의 역량을 강화할 수 없어 새로운 교육훈련 방식인 액션러닝이 등장하게 된 것이다.



액션러닝 - Action Learning - 액션 러닝 - Action Learning
액션러닝1
다.
(3) 개인의 역량개발과 동시에 기업성과 향상 도모
당면 문제해결을 통한 기업성과 향상, 리더 육성, 조직의 경쟁우위 확보 및 학습조직으로 거듭나기 위한 목적 등에서 차이가 있다아
2. 액션러닝 진행과정
(1) 팀 구성과 과제課題부여
4-8명으로 구성된 학습 팀을 구성하고 그 팀에게 부서 또는 전사차원에서 꼭 해결해야 할 과제課題를 부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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액션러닝1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3) 인재육성의 첨병
액션러닝의 수행은 곧바로 인적자원의 역량증강으로 이러진다는 점에서 인재육성주의에 적합한 교육훈련기법이다. 학습…(투비컨티뉴드 )
설명
- 프리뷰를 참고 바랍니다.
(2) 개인과 조직의 동시성장
액션러닝을 통하여 개인의 역량증대는 물론 조직의 문제를 해결 한다는 점에서 개인과 조직이 동시에 성장한다.
III. 기존 교육훈련과의 차이 및 진행과정
1. 기존 교육훈련과의 차이
(1) 학습방법상의 차이
조직이 직면한 실질적 문제 혹은 주요 이슈를 토대로 활용하고 있기에 소규모 다기능 팀의 형태로 이에 대한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다아
(2) 학습결과 실행상의 차이
학습결과가 곧바로 성과로 직결된다는 점에서 형식적 교육수준에 머물렀던 기존교육과 차이점을 보인다.
II. 액션러닝의 의의 및 중요성
1. 액션러닝의 의의
액션 러닝은 실제 경영 현장에서 성과와 직결되는 이슈 혹은 과제課題를 정해진 시점까지 해결하고, 이를 통해 개인과 조직의 역량을 동시에 향상시키는 행동 지향적 학습기법이다. , 액션러닝 - Action Learning - 액션 러닝 - Action Learning법학행정레포트 , 액션러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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액션 러닝 - Action Learning
I. 서
기존의 교육훈련은 성과 및 현장과 동떨어진 백화점식 교육훈련으로 기업의 사업戰略과의 정합성이 떨어지는 형식적인 교육훈련이 많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