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marketing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1 08:38본문
Download : 골프마케팅.hwp
즉, 다양화되고 있는 소비자들의 `원하는 바`에 따라서 개별 소비자들의 `원하는 바`를 찾아내고, 충족시키며, 나아가서는 예측까지도 해야 하는 시장지향적 노력이 필요하게 되었다. 최근 들어 많은 기업들이 `고객만족`, 또는 `소비자 제일주의`를 표방하는 것은 기업의 전근대적인 사고가 이제는 소비자들에게 통하지 않는다는 것을 단적으로 설명(explanation)해주는 것이다. 그 동안 IMF 경제위기로 인하여 움추렸던 골프장도 새롭게 단장되는 곳도 늘어나고, 앞으로도 더 개장될 展望이어서 골프를 사랑하는 사람들은 지금보다 더욱 증가될 것으로 예상되며, 골프시장도 도입기에서 성장기로 접어들지 않을까 생각한다.
Download : 골프마케팅.hwp( 67 )
골프가 국내에 introduction된 지 그리 오래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골프는 이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가고 있는 것 같다.. 마케팅 컨셉은 간단히 말하면 `고객을 최우선`으로하는 것이다. 그러나 아직까지도 많은 기업의 경영자/관리자들은 만들어 놓기만 하면 소비자들이 자신의 제품을 기꺼이 구매할 것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한 기업의 제품이 고객에 의해 선택되기 위해서는 경쟁기업의 제품보다 고객의 `원하는 바`를 더 잘 충족시켜야 함은 자명하다. 이러한 흐름은 이제 어느 산업에도 다 적용되고 있따 골프산업(또는 골프시장)도 예외는 아닐것이다. 마케팅 컨셉은 어려운 것이 아닐것이다. 「초우량기업의 조건」(In Search of Excellence)을 저술한 Peters와 Waterman은 혁신적인초우량기업의 특징 한 가지로서 `고객밀착`을 제시하고 있따 즉 초우량기업은 고객으로부터 배우…(省略)
설명
골프marketing
골프업계에서 골프marketing 에 대한 이해를 하고 어떤 방식으로 전략(戰略) 을 세워야 하는지 알아보았습니다.골프마케팅 , 골프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






순서
골프marketing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레포트
다.. 이제 골프산업에도 마케팅 컨셉(marketing concept)이 도입되어야 한다.
골프업계에서 골프마케팅에 대한 이해를 하고 어떤 방식으로 전략을 세워야 하는지 알아보았습니다.과거와 같이 기업의 제품이 생산만 되면 소비자들에 의해서 선택되던 시대는 이미 지난 지 오래이다. 이것은 골프산업에도 마케팅지향적(marketing-oriented) 사고의 도입이 필요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따라서 골프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골프인구를 증가시키기 위한 다양한 strategy이 골프업계를 중심으로 이루어져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