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차 교육과정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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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4-01 09: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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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비전의 실현을 위한 교육운영
① 교육 공급자 중심에서 학습자 중심으로
② 획일적인 교육에서 다양하고 property(특성)화된 교육으로…(drop)
다. 5차7차교육과정 , 제5차 교육과정기사범교육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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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개定義(정이) 과정
우리나라의 1980년대는 고도 성장과 지식의 폭팔 그리고 인간 존중에 대한 폭넓은 수렴이 필요하게 되었다. 신교육체제는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길이 활짝 열려진 ‘열린 교육 사회, 평생 학습 사회’의 건설을 비전으로 삼았다. 5차 교육과정은 4차 교육과定義(정이) 인간중심 사상을 그대로 이어받은 것으로 볼 수 있겠다.
Ⅸ. 제 7차 교육과정기(1997~)
1. 개定義(정이) 경과
1995년 5월 31일, 대통령자문기구인 교육개혁위원회에서 정보화, 세계와 시대에 대비하여 신 교육체제 수립을 위한 교육개혁 대책을 구성하여 발표하였다.
3) 교육과定義(정이) 효율성 제고:
교육과定義(정이) 효율성 제고란 교육과정이 의도한 것이 실제 교육 현장에서 그대로 실현될 수 있도록 쓸모 있는 교육과정이 되게 한다는 것이다. 이에따라 초등학교 실과에 컴퓨터의 기초, 중학교의 기술·가정에 컴퓨터의 원리와 이용 개요를 새로 편성했고 고등학교에 정보 산업 과목을 신설하였다. 양적인 면의 개인차는 그 폭을 줄이고 질적인 면의 개인차는 확대시켜 나가는 것이 교육의 중요한 goal(목표) 라고 생각한다.
2) 정보화 사회에 대응하는 교육 강화:
정보·통신 수단의 급격한 발전과 일상화에 따라 주체성, 창조성, 사고력, 판단력, 정보처리 능력, 정보 활용 능력 등의 육성이 절실하게 되고 이러한 기본적 능력의 육성을 위한 교육내용의 재검토가 필요하게 되었다.
제5차 교육과정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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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차 교육과정기에 대한 자료입니다.




레포트/사범교육
5차7차교육과정
제5차 교육과정기에 대한 data(資料)입니다. 종래의 우리나라의 교육과정은 매우 개괄적이고 추상적인 수준이고 중·고교의 일부 교과를 제외한 교과목의 교과서가 단일종으로 되어 있으며 이 교육과정과 관련된 구체적인 교육과정 자료(資料)가 미흡한데 그 原因이 있겠다고 하겠다.
2. 개定義(정이) 방향
1) 기초 교육의 강화:
학교교육에서 곡 정착시켜야 할 기초적이고 기본적인 교육내용을 정선하여 기초 교육을 충실히 할 수 있도록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