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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과학] 平生敎育(평생교육) program 당위성, 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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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6-21 2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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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사회과학] 平生敎育(평생교육) program 당위성, 동향

개인이 요람에서부터 무덤까지의
전 인생과정 동안 가정과 학교, 지역사(歷史)
회 등에서 형식적, 비형식적으로
경험하게 도는 모든 교육 활동

lifelong education
1 사회의 급격한 alteration(변화)
lifelong education 必要性
4 학습매체의 증대
2 학교교육의 한계
3 민주주의의 요청
6 백두대간보전활동
5 여가시간의 증대
7 평균(average)수명의 연장
lifelong education 은 그 본질적 特性(특성) 때문에 학교교육과는 달리 주관하는 단체와 기관, 교육목적, 내용, 방법 및 시설이 지극히 다양할 뿐만 아니라 이를 규정하는 행정체계가 분산되어 있어서 통합적으로 分析(분석)하는 일이 매우 어렵다. 따라서 이런 많은 lifelong education 기관 및 시설을 분류하는 방법은 관점 내…(省略)




레포트/인문사회
[사회과학] 平生敎育(평생교육) program 당위성, 동향




순서

다. 따라서 이런 많은 lifelong education 기관 및 시설을 분류하는 방법은 관점 내지 준거에 따라서 다양하다고 할 수 있으나 교육과학기술부는 다음과 같이 14가지로 분류하고 있따

① 공무원 연수원 및 공공 연수기관, ② 직업훈련기관, ③ 산업교육 연수기관, ④ 학원과 일반 lifelong education 기관, ⑤ 학교중심(부설)lifelong education 기관, ⑥ 학교형태 lifelong education 기관

개인이 요람에서부터 무덤까지의
전 인생과정 동안 가정과 학교, 지역사(歷史)
회 등에서 형식적, 비형식적으로
경험하게 도는 모든 교육 활동

lifelong education
1 사회의 급격한 alteration(변화)
lifelong education 必要性
4 학습매체의 증대
2 학교교육의 한계
3 민주주의의 요청
6 백두대간보전활동
5 여가시간의 증대
7 평균(average)수명의 연장
lifelong education 은 그 본질적 特性(특성) 때문에 학교교육과는 달리 주관하는 단체와 기관, 교육목적, 내용, 방법 및 시설이 지극히 다양할 뿐만 아니라 이를 규정하는 행정체계가 분산되어 있어서 통합적으로 分析(분석)하는 일이 매우 어렵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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