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문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4 23:26
본문
Download : 성문제.hwp
3.종교와 성태도
제1절 주요 관념의 조작적 정의(定義)
제 4 장 연구 결과 analysis(분석)
순서
6.음란물 접촉 경험과 성태도
제3절 靑少年(청소년) 기의 성태도와 성문제
제 1 장 서 론
제6절 성태도 차이에 관한 가설검증결과
청소년성적발달 성문제 성태도 / (청소년교육)
2.靑少年(청소년) 성태도 차이에 대한 후속 연구를 위한 제언
靑少年(청소년) 들의 성문제는 성에 대한 잘못된 인식, 성 지식의 부재, 그리고 인터넷 음란사이트의 범람과 같은 요인들로 인하여, 靑少年(청소년) 들이 바람직한 성태도를 형성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 근원적인 요인으로 지적되고 있다
청소년성적발달 성문제 성태도
제2절 연구의 목적
2.가족의 characteristic(특성)
6.성경험의 유무
제1절 주요 연구 결과
1.자의행위
제3절 연구의 한계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제1절 조사대상 靑少年(청소년) 의 인구 사회학적 characteristic(특성)
4.원조교제
설명
Download : 성문제.hwp( 68 )
3.靑少年(청소년) 의 성폭력
3.종교와 성태도
1.조사대상
1.부모의 characteristic(특성)
5.이성교제경험과 성태도
2.중학생과 고등학생의 성태도차이
1.이성교제와 결혼과의 관계
2.사회의 성윤리
2.중학생과 고등학생의 성태도 차이
4.또래집단
제2절 부모 및 가족의 characteristic(특성)
청소년성적발달 성문제 성태도 / (청소년교육)
靑少年(청소년) 의 발달과 靑少年(청소년) 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이는 비행, 폭력·약물남용·정신건강 문제 등의 靑少年(청소년) 문제가 빈발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와 같이 靑少年(청소년) 기의 발달상 문제가 다양화되고 더욱 심화됨에 따라 靑少年(청소년) 지도에 관한 사회적 노력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 특히 靑少年(청소년) 의 성폭력, 원조교제 등의 문제가 증가하면서 성문제에 대한 체계적인 지도대안에 대한 사회적 요구가 점증하고 있다
1.성경험으로 인한 고민의 유무
제2절 연구가설
2.조사도구
성문제
4.가족 유형에 따른 성태도
제1절 문제제기
제 3 장 연구방법
제4절 analysis(분석) 방법
제 1 장 서론
3.이성 교제나 성문제에 대한 교사와의 상담
제4절 성태도에 형성에 影響을 미치는 요인
3.이성교제 경험의 유무
6.사회culture적 요인
3.조사방법
5.대중매체
1.대중매체의 음란성
1.靑少年(청소년) 복지실천을 위한 제언
제4절 성상담과 성 교육에 대한 태도
1.靑少年(청소년) 의 발달 characteristic(특성)과 일반적 characteristic(특성)
5.키스나 애무경험의 유무
4.자위형험의 유무
제3절 조사 대상 표집 및 자료(資料) 수집
제5절 대중매체와 사회의 성윤리
5.성지식의 획득경로
2.이성 문제에 대한 주된 상담자
5.이성교제 경험과 성태도
1.성별 성태도 차이
4.학교 성교육
제 5 장 conclusion 및 제언
제 1 절 문제제기
2.靑少年(청소년) 의 성지식과 정보
4.가족 유형에 따른 성태도





제1절 靑少年(청소년) 기의 성적 발달 characteristic(특성)
제3절 이성교제와 성태도
3.가족요인
6.음란물 접촉 경험과 성태도
제2절 靑少年(청소년) 의 바른 성태도 형성과 연구를 위한 제언
2.결혼 예정자와의 성관계에 대한 태도
2.미혼부모
태도(attitudes)란 ‘다른 사람, 사회적 대상과 environment(환경) 적 사건 사이의 상호작용과 경험 등을 통해서 배우게 되는 것으로서, 개인이 태도대상을 접촉했을 때 특정한 방법으로 행동하는 경향’을 의미한다. 또한 靑少年(청소년) 의 성태도는 靑少年(청소년) 의 자아관념 발달에 影響을 미칠 뿐 아니라 靑少年(청소년) 의 사회화에도 影響을 미치며, 더 나아가 그들의 생의 목표 달성에도 중요한 影響을 미친다.
1.성별 성태도 차이
제 2 장 theory(이론)적 배경
1.신체적 성숙
제2절 靑少年(청소년) 기의 성태도 형성
다. 따라서 靑少年(청소년) 이 어떤 성태도를 갖느냐에 따라 성행동과 성문제에 影響을 미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