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등수학교육에 있어서 창의성 교육의 실제에 관한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30 16:15
본문
Download : 중등수학교육에 있어서 창의성 교육의 실제에 관한 연구.hwp
순서
2. 수학에 관련된 개념 : 수학적 문제 상황에서 기존의 지식과 경험 등을 바탕으로 정형화된 틀을 벗어나 주어진 문제를 다양한 방식으로 분석하여... , 중등수학교육에 있어서 창의성 교육의 실제에 관한 연구사범교육레포트 ,
,사범교육,레포트
설명
중등수학교육에 있어서 창의성 교육의 실제에 관한 연구
레포트/사범교육
2. 수학에 관련된 정의(定義) : 수학적 문제 상황에서 기존의 지식과 경험 등을 바탕으로 정형화된 틀을 벗어나 주어진 문제를 다양한 방식으로 分析(분석)하여...
Download : 중등수학교육에 있어서 창의성 교육의 실제에 관한 연구.hwp( 72 )



2. 수학에 관련된 개념(槪念) : 수학적 문제 상황에서 기존의 지식과 경험 등을 바탕으로 정형화된 틀을 벗어나 주어진 문제를 다양한 방식으로 analysis(분석) 하여, 문제의 요소들이나 수학적 아이디어 등 을 새로운 방식으로 결합하여 결과를 얻는 것에 관련. 우선 기존 개념(槪念)의 올바른 도입에 중점을 두어야 하며, 어떤 새로운 결과물을 창출하는 것과도 관련되어 있지만 문제의 새로운 analysis(분석) , 새로운 접근, 새로운 방식에 보다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따
3. 창의성의 요인들
· 유창성 : 어떤 문제에 관해서 가능한 많은 해결책이나 대안을 제시하거나, 주어진 주제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생각할 수 있는 능력
· 융통성 : 어떤 문제에 대해 한 가지 생각만을 고집하지 않고 다양한 경우를 생각하는 능력으로 고정관
념에서 벗어나 자유로운 발상을 바꾸는 사고 기능
· 독창성 : 남들이 하는 기존의 방식이 아닌 자기 나름대로의 독특한 아이디어를 창출하여 새로운 문제
해결 방식을 찾는 능력
· 정교성 : 어떤 주제에 대한 아이디어나 생각을 가다듬어 실질적인 방법으로 구체화시키는 사고 기능
· 민감성 : 일상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문제나 주위 environment에 관련되어 세심한 관심을 가짐으로써 새로운 것
을 …(생략(省略))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