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우유 마케팅전략(strategy) 및 기업分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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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09 16: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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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우유 마케팅전략(strategy) 및 기업分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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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우유 마케팅전략(strategy) 및 기업分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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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유시長點유율 38.4%로 1위 (2012년기준)
브랜드스탁 주관
2012 2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수상
선정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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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arget
Positioning
기존 고객
높은 연령의 주부층
기성세대 소비자층
새로운 고객
20~30대
젊은 소비자층
맛과 영양의 균형을 살린 신선함이 살아있는 우유
우유의 신선도에 대한 신뢰와 이미지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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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목표(go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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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행동론 analysis
반복을 통한
장기기억
J.N.D를 통한
지침effect 방지
신뢰감을
주는 모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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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V, 인쇄광고 등 모두
꾸준히 제조일자 표기와 함께
신선함을 강조하는 문구
제조일자를 강조하는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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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선함’ = ‘서울우유’
최초상기도, 자유회상, 보조회상
기억의 망각을 예방
단기기억 → 장기기억
1. 반복을 통한 장기기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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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행동론 analysis
반복을 통한
장기기억
J.N.D를 통한
지침effect 방지
신뢰감을
주는 모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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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관된 제조일자 표기
인쇄 광고
2. J.N.D를 통한 지침effect 방지
연속형 스케줄링
TV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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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의 지침effect 가능성
같은 소비자에게 반복광고 필요한 경우 유력
망각률이 높은 경우 기억 유지 effect
비구매시기에도 기억을 유지하는 effect
연속형 스케줄링 effect
광고효율성 저하로 과다 광고수준
Bu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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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모델 變化 ☞ 차 이 식 역 이 용
2009년도 → ‘왜 제조일자가 필요한지’
2xxx년도 → ‘제조일자가 신선함의 기준’
2xxx년도~현재 → ‘우유는 신선도가 생명’
2. J.N.D를 통한 지침effect 방지
광고 문구 變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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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년 부터
현재까지 인쇄광고
_…(drop)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