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e size fit all分析(분석)과 Ford가 구찌를 떠난 주된 이유 分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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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7 07: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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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ne size fit all分析(분석)과 Ford가 구찌를 떠난 주된 이유 分析(분석)
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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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전적의미: 두루두루 널리 사용되도록 만듬
문맥적의미 : 획일적 戰略을 통해 모든 그룹사를 통합관리 하겠다는 戰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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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직활동의 획일성
조직의 지도자의 강력한 리더십을 통한 운영상의 advantage
통솔이 쉽고 의사소통이 잘됨
통일성촉진 전culture
신속한 업무처리로 경비 절약 통합조정 역할을 效果(효과)적으로 수행
조직구성원들의 힘이 집중됨에 따라 협동심이 증가되어 조정이 쉬움
찬성근거
1990년대 초 파산직전의 구찌에
데졸레와 톰 포드 콤비에 의해
제2의 전성기를 구가했다는점.
During Ford’s 10 years as Creative Director at Gucci and Gucci Group, sales increased from 230 million dollars in 1994 to almost 3 billion dollars in 2003, making Gucci one of the largest and most profitable luxury brands in
the world.
(찬성 입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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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직의 관료주의화 성향 및 권위주의적 성격 초래
형식주의화 하여 행definition 실효성에서 일탈하기 쉬움
창의적이고 적극적인 노력을 억제
획일주의로 변질되어 조직의 탄력성을 상실
모든 결정권이 최고 관리자에게 집중되어 있고 절차와 규정이 획일적이고 고정되어 부하의 창의성/자주성/자발적 혁신성을 기대하기 어려움
반대근거
집권화된 구조속에서 다각화를실시하였지만, (1999년 YSL을 구입) YSL의 운영손실은 2003년 109MILLION 유로화에 달함.
그룹사에 분권화함으로써,
각 그룹사 CEO와 디자이너들에게 부여된 권한을 바탕으로 그들의 역량을 발휘해 구찌이외의 브랜드의 영업이익 상승.
구찌브랜드만의 집중적 戰略을 통해서 구찌의 브랜드가치를 상승시킨점.
(반대 입장)
…(drop)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