歷史(역사)로서의 계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3 03:28
본문
Download : 역사로서의 계시.hwp
그것은 성서의 하나님의 자己出현 즉, 자기계시가 항상 문법적으로 하나님 자신이 주어로 등장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歷史(역사)로서의 계시
신학의 두 가능성에서 출발하는 계시론의 주요 논점가운데 W.Pannenberg의 歷史(역사)로서의 계시의 개념을 알아보고 이에 대해 평가한 리포트 입니다. 박경하. Wolfhart Pannenberg의 계시와 이성에 관한 연구. 장로회 신학대학 신학대학원 석사논문. 1991.p.15
항상 `~을 통한 계시`였다는 것이다.
판넨베르크의歷史(역사)로서의계시에관한연구
신학의 두 가능성에서 출발하는 계시론의 주요 논점가운데 W.Pannenberg의 역사로서의 계시의 개념을 알아보고 이에 대해 평가한 리포트 입니다. 박경하. Ibid. pp.16~17
그러므로…(투비컨티뉴드 )
다.판넨베르크의역사로서의계시에관한연구 , 역사로서의 계시인문사회레포트 ,
순서
설명
Download : 역사로서의 계시.hwp( 67 )
레포트/인문사회






,인문사회,레포트
목 차
I. 서 론
II. 본 론
1. 17~20세기의 사상적 조류와 신학에 있어서 history, 계시의 槪念
2. W.Pannenberg의 history로서의 계시
3. W.Pannenberg와 K. Barth의 계시槪念 비교
III. 결 론
그러므로 전통적인 신학의 입장에서 계시란 예수그리스도 자신을 말하는 것이며, 성서에서의 하나님의 나타남을 포함해서, 하나님이 스스로 자기를 드러내는 자기계시를 의미했다. 신은 직접적으로 계시하시지 않았다는 것이다. W.Pannenberg. history로서 나타난 계시. 복음주의 신학 총서 제 23권. 1979.pp.15~16
conclusion 적으로 W.Pannenberg는 성서의 주석적 연구를 통해서 하나님의 자기계시는 간접적 계시라는 것이다. 그러나 W. Pannenberg는 이러한 성서 안에서의 계시槪念의 theory(이론)을 제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