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리버의 mp3시장 석권 마케팅 전략(strategy)과 swot, stp, 4panalysis(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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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9 2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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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review를 참고 바랍니다. 주춤했던 애플의 影響력이 점점 커지고, China산 제품의 저가 공세도 거세다. 레인콤은 2001년 깔끔한 디자인을 앞세운 아이리버로 2004년 4500억원의 매출(영업이익 511억원)을 올리며 세계 1위를 넘봤다. 레인콤은 지난해 544억원의 영업 손실을 기록했다. , 아이리버의 mp3시장 석권 마케팅 전략과 swot, stp, 4p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아이리버 mp시장 석권 마케팅 전략과 swot stp p
설명
아이리버의 mp3시장 석권 marketing 戰略과 swot, stp, 4panalysis
[목차]
1. 레인콤의 아이리버 선정 이유
2. 아이리버의 연혁
3. 아이리버의 환경analysis
-국내 MP3 산업의 현재 상황
-아이리버의 SWOTanalysis
4. 아이리버의 STP 戰略
5. 아이리버의 4P 戰略
-Product
-Price
-Promotion
-Place
6. conclusion(결론)
1. 레인콤의 아이리버 선정 이유
글로벌 marketing 을 시행하고 있는 레인콤의 아이리버를 이번 레포트(report) 의 대상으로 선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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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이처럼 아이리버는 국제적 경쟁의 심화 및 경쟁력 저하로 입지가 흔들리고 있따 이것은 위기로 다가설 수도 있지만 기회로 볼 수 도 있따 그래서 레인콤의 아이리버를 대상으로 선정하게 되었다. 특히 레인콤의 아이리버는 소니의 워크맨 대신 MP3 플레이어의 시대가 열렸음을 전세계에 알렸다. 레인콤의 아이리버를 선택한 이유는 2000년대에 들어서며 한국은 한 발 앞선 槪念의 휴대전화나 MP3 플레이어 등 정보기술, 모바일 기기들을 내놓으며 세계시장을 선도했다. 1979년 첫선을 보인 소니의 워크맨이 1억 대를 돌파하기까지 13년6개월이 걸린 것과 비교하면 아이팟의 부상은 놀라운 것이다. 한국이 종주국인 MP3 플레이어의 성장과 퇴보는 한국 IT 산업 경쟁력의 현주소를 보여준다.
그러나 한국산 IT 제품들의 현주소는 도약과 퇴보의 갈림길이다. 애플은 아이팟 출시 5년 만에 1억 대를 팔아 미국 시장의 80%, 세계 시장의 60%를 장악했다. 그러나 레인콤의 아이리버는 2005년에 불기 처음 한 애플의 아이팟 나노 열풍에 밀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