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아동 가족,장애아동 어려움,경제적인 측면,정신적인 측면,장애아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0 20:11
본문
Download : 장애아동 가족,장애아동 어려움,경제적인 측면,정신적인 측면,장애아동.pptx
장애아동,가족,장애아동,어려움,경제적인,측면,정신적인,측면,장애아동,사범교육,레포트
레포트/사범교육
장애아동 가족,장애아동 어려움,경제적인 측면,정신적인 측면,장애아동
Download : 장애아동 가족,장애아동 어려움,경제적인 측면,정신적인 측면,장애아동.pptx( 72 )
순서
설명
장애아동 가족,장애아동 어려움,경제적인 측면,정신적인 측면,장애아동






_SLIDE_1_
장애아동과 그 가족이 경험하는 어려움
_SLIDE_2_
- 인지적 기능이 떨어져 어려움 경험.
지적 및 자폐성 장애가 있는 아동
- 일상적인 생활 어려움 ( 목욕하기, 옷 입고 벗기, 식사하기 등)
뇌 병변 장애., 지적 및 자폐성장애가 있는 아동
장애아동이 경험하는 어려움
일상적인 생활 속
- 행동영역에서 어려움 경험.
정신 장애와 자폐성장애가 있는 아동
_SLIDE_3_
→ 교육적인 서비스를 받는 것이 제한적.
- 적절한 교육을 받고 못하고 있는 장애아동이 많음.
장애아동이 경험하는 어려움
교육적인 측면
( 김영희 외(2011)의 실태(實態) 조사 reference(자료)에 따르면 만 12세 미만 장애 아동의 유치원 이 용 비율 3.4%, 어린이집 이용 비율 24.2%)
현재 장애학생을 위한 특수교육은 장애가 심한
_SLIDE_1_
장애아동과 그 가족이 경험하는 어려움
_SLIDE_2_
- 인지적 기능이 떨어져 어려움 경험.
지적 및 자폐성 장애가 있는 아동
- 일상적인 생활 어려움 ( 목욕하기, 옷 입고 벗기, 식사하기 등)
뇌 병변 장애., 지적 및 자폐성장애가 있는 아동
장애아동이 경험하는 어려움
일상적인 생활 속
- 행동영역에서 어려움 경험.
정신 장애와 자폐성장애가 있는 아동
_SLIDE_3_
→ 교육적인 서비스를 받는 것이 제한적.
- 적절한 교육을 받고 못하고 있는 …(省略)
장애아동 가족,장애아동 어려움,경제적인 측면,정신적인 측면,장애아동 , 장애아동 가족,장애아동 어려움,경제적인 측면,정신적인 측면,장애아동사범교육레포트 , 장애아동 가족 장애아동 어려움 경제적인 측면 정신적인 측면 장애아동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