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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제품의 성과 측정(測定) 에 관한 소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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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8 1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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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중 Robinson & Fornell의 연구 박 명호와 Mason의 연구에서는 PIMS(Profit Impact of Market …(省略)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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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1980년대의 신제품 성과 측정 방법 신제품 성공 요인 연구중 다수의 연구들(Calantone & Cooper, 1981; Coo... , 신제품의 성과 측정에 관한 소고경영경제레포트 ,
신제품의 성과 측정(測定) 에 관한 소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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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1980년대의 신제품 성과 측정(測定) 방법
,경영경제,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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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Robinson & Fornell(1985)의 연구와 Yoon & Lilien(1985)의 연구에서는 해당시장에서의 기업의 매출액 비율을 나타내는 시장 점유율을 성과 변수로 사용하였고, 박 명호와 Mason(1990)의 연구에서는 소매기업의 경영 성과를 측정(measurement)하는 변수로 수익률, 유동성 비율, 수익 성장률 등을 사용하였다. 이러한 방법이 안고 있는 가장 큰 drawback(걸점)으로는 성공과 실패의 양극단으로 이분화함으로써 그 성공, 실패의 정도를 측정(measurement)할 수 없다는 점을 들 수 있다아
성공 실패의 정도를 측정(measurement)할 수 있는 성과 변수를 사용한 연구는 그리 많지는 않으나 몇몇 연구에서 이러한 방법을 시도하였다. 신제품 성공 요인 연구중 다수의 연구들(Calantone & Cooper, 1981; Coo...


Ⅱ. 1980년대의 신제품 성과 측정(measurement) 방법

신제품 성공 요인 연구중 다수의 연구들(Calantone & Cooper, 1981; Cooper, 1983; Robertson & Gatignon, 1986; Lilien & Yoon, 1989)에서는 기업이 성공으로 보는가 아니면 실패로 보는가의 여부를 단순하게 이분화한 후, 양자의 차이를 가져오게 하는 요인이 무엇인가를 分析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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