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관리계층과 marketing 관리이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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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7 13: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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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사업단위를 전략(戰略) 산업단위(SBU)라고도 한다.
나. 의사결정을 하는 관리계층에는 사장, 마케팅부장 및 상표관리자 또는 제품관리자로 불리는 직위가 있따
* 사장: 전략(戰略) 계획결정과 관리통제결정, 대외적 역할을 수행한다
* 제품관리자: 우선순위권고, 시장수요예측, 판매예측, 재고계획작성 등을 한다.
2)마케팅 관리 계층의 종류와 역할
가 마케팅 관리의 책임을 지고 있는 사람을 마케팅 경영자라고 하는데 기업이 단기업회사냐 다사업회사냐에 따라 한 사람이 맡아서 수행하기도 하고 여러 명이 수행하기도 하는데 이들이 마케팅관리계층을 형성한다.
2. 마케팅관리이념
1) 마케팅활동에 대한 사회적 비판
가. 소비자복지에의 영향: 고사, 기만적 기업관행, 고압적 판매, 계획적 구식화 또는 진부화, 비혜택소비자에 대한 저 서비스.
나. 사회전체에 대한 영향: 과도한 물질주의, 허구적 욕구, 불충분한 사회재의 제공, culture적 오염, 지나친 정치력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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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ting 관리계층과 marketing 관리이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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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환경의 의의, 구매행동의 특징과 마케팅 관리과정의 특징과 이념에 대해서 조사하였습니다.
나. 마케팅 관리 이념의 변천
가) 생산컨세프트: 생산을 잘하고 소비자가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능률적으로 유통만 시키면 된다고 보는 것이며, 소비자는 주로 저가에 관심이 있고 비가격요인은 중시하지 않는다…(투비컨티뉴드 )
marketing 환경의 의의, 구매행동의 특징과 marketing 관리과정의 특징과 이념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기타 비판: 반 경쟁적 취득, 참입장벽, 침략적 경쟁
2) 마케팅 관리 이념의 의의와 그 변천
가. 마케팅관리 이념이란 이상적으로 생각하는 행동신념 내지 행동지향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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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관리 계층과 마케팅 관리이념
1.마케팅 관리계층
2.마케팅관리이념
마케팅環境(환경)의 의의
1.마케팅環境(환경)의 구성과 그 요인
시장과 구매행동
1.소비자시장과 구매행동
2.기타시장과 구매행동
3.재판매업자 시장과 구매행동
4.政府시장과 구매행동
마케팅관리과정
1.기업/사업단위수준의 마케팅관리
2.재품/시장수준에서의 마케팅관리
◆ 마케팅 관리 계층과 마케팅 관리이념
1.마케팅 관리계층
1) 기업의 유형과 마케팅 관리 책임의 분화
가. 단 사업기업(회사): 주 업종이 하나나 몇 개의 관련된 사업분야를 가지고 있는 기업이나 산 산업기업(회사)
나. 다산업기업(회사): 다각화전략(戰略) 을 통해 제품이나 시장 또는 기술상 거의 아무런 관련도 없는 듯이 보이는 여러 업종 내지 사업에 진출하여 여러 가지 사업분야를 가지고 있는 기업
* 다사업회사의 경우는 본사에서는 기업의 모든 사업과 관련되는 마케팅 전략(戰略) 이 다루어져야 함과 아울러 각 사업부별로 마케팅 관리가 이루어 진다.마케팅관리계층과마케팅관리이념 , 마케팅 관리계층과 마케팅 관리이념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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