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교사연수 호로그램 개발을 위한 日本 고교 교사연수의 사례(instance)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5 16:14
본문
Download : 한국어 교사연수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일본고교 교사연수의 사례.hwp
중점적인 교육 내용이 기술 또는 태도에 해당하는 시범 수업 및 실습 강의로 한국어 발음 교수법, 한국어 문법 교수법, 한국어 어휘 교수법, 한국어 듣기·말하기 교수법, 한국어 읽기 교수법, 한국어 쓰기 교수법, 한국어 평가법, 수업 reference(자료) 제작 및 활용법, 한국 culture와 현장 학습 등이 개설되었다.
다. 따라서 표6에서와 같이 강의 내용의 구분은 중점적인 강의 내용이 무엇인지에 따라 이루어졌다. 교육 내용인 지식, 기술 및 태도는 각각 독립된 별개의 범주가 아니라 서로 상호작용하는 범주이다.
<표 6> 한국어 교사 연수 프로그램(program]) 의 구성
강의 내용을 구체적으로 살펴보자. 중점 교육 내용이 지식 범주에 해당하는 원론 강의로는 국내외 한국어교육 상황, 한국어의 특질과 歷史, 언어교육 방법론, 표준어와 정서법, 한국어와 한국culture, 한국어-Japan어 대조론, 한국어교육과정론, 한국어 교재론, 한국어 원격교육론이 개설되었다. 이들 강의는 한국어 교수법에 대한 …(drop)






순서
up한국어교사연수호로그램개발을위한日本 고교교사연수의사례(instance)
레포트/인문사회
,인문사회,레포트
한국어 교사연수 호로그램 개발을 위한 日本 고교 교사연수의 사례(instance)
Download : 한국어 교사연수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일본고교 교사연수의 사례.hwp( 76 )
한국어 교사연수 호로그램 개발을 위한 日本 고교 교사연수의 사례(instance)에 대한 글입니다.
한국어 교사연수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일본고교 교사연수의 사례에 대한 글입니다.up한국어교사연수프로그램개발을위한일본고교교사연수의사례 , 한국어 교사연수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일본고교 교사연수의 사례인문사회레포트 ,
설명
1. 머리말
2. 교사 연수 프로그램(program]) 에 대한 theory(이론)적 배경
3. Japan 고교 한국어 교사연수 프로그램(program]) 개발을 위한 기초조사
3.1 Japan 고교의 한국어교육 實態
3.2 Japan 내 한국어 교사의 요구 조사
3.3 연수 교사의 인적 구성
4. Japan 고교 한국어 교사 연수 프로그램(program]) 구성
4.1 프로그램(program]) 의 목표(目標)
4.2 프로그램(program]) 의 구성
4.3 연수 후의 설문 조사
5. 맺음말
출처
강의는 총 74시간으로 원론 강의 18교시, 시범 수업 및 실습 48교시, 참관 및 간담회 4교시, 현장 체험 4교시로 되어 있다 <표 5>의 프로그램(program]) 구성을 2장에서 제시한 교육 내용과 교육 방법의 관점에서 나누어서 지식, 기술, 태도의 비율을 살펴보면 <표 6>과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