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요약] 중학교 사회과 지역지리 교수학습 방법 연구 - 심화 보충형 교수학습을 중심으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5 04:33
본문
Download : [논문요약] 중학교 사회과 지역지리 교수학습 방법 연구 - 심화 보충형 교수학습을 중심으로.hwp
그러므로 위에서 말한 학습관에 맞는 교수학습방법, 자기 주도적 학습 방법의 모색이 필요하다.
![[논문요약]%20중학교%20사회과%20지역지리%20교수학습%20방법%20연구%20-%20심화%20보충형%20교수학습을%20중심으로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85%BC%EB%AC%B8%EC%9A%94%EC%95%BD%5D%20%EC%A4%91%ED%95%99%EA%B5%90%20%EC%82%AC%ED%9A%8C%EA%B3%BC%20%EC%A7%80%EC%97%AD%EC%A7%80%EB%A6%AC%20%EA%B5%90%EC%88%98%ED%95%99%EC%8A%B5%20%EB%B0%A9%EB%B2%95%20%EC%97%B0%EA%B5%AC%20-%20%EC%8B%AC%ED%99%94%20%EB%B3%B4%EC%B6%A9%ED%98%95%20%EA%B5%90%EC%88%98%ED%95%99%EC%8A%B5%EC%9D%84%20%EC%A4%91%EC%8B%AC%EC%9C%BC%EB%A1%9C_hwp_01.gif)
![[논문요약]%20중학교%20사회과%20지역지리%20교수학습%20방법%20연구%20-%20심화%20보충형%20교수학습을%20중심으로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85%BC%EB%AC%B8%EC%9A%94%EC%95%BD%5D%20%EC%A4%91%ED%95%99%EA%B5%90%20%EC%82%AC%ED%9A%8C%EA%B3%BC%20%EC%A7%80%EC%97%AD%EC%A7%80%EB%A6%AC%20%EA%B5%90%EC%88%98%ED%95%99%EC%8A%B5%20%EB%B0%A9%EB%B2%95%20%EC%97%B0%EA%B5%AC%20-%20%EC%8B%AC%ED%99%94%20%EB%B3%B4%EC%B6%A9%ED%98%95%20%EA%B5%90%EC%88%98%ED%95%99%EC%8A%B5%EC%9D%84%20%EC%A4%91%EC%8B%AC%EC%9C%BC%EB%A1%9C_hwp_02.gif)
설명
1. 학습이란?
2. 사회과 선택형 심화·보충 학습
3. 선택형 심화·보충형 교수학습 方案 예시
4. 선택형 심화학습의 effect에 대한 실증적 分析 (학생 대상 설문)
5. 제언
1. 학습이란?
학습은 자신의 경험을 재경험하는 것이며, 이는 곧 경험으로 알고 그러한 앎을 학습으로 경험하는 것이다(스미스).
→ 학습의 目標(목표) 또는 내용이 무엇이던 간에 학습이 이루어지는 과정은 경험을 주고받음으로써 성장이 이루어지는 것이다. *^^* , [논문요약] 중학교 사회과 지역지리 교수학습 방법 연구 - 심화 보충형 교수학습을 중심으로사범교육레포트 ,
심화·보충형 교수학습을 중심으로 중학교 사회과 지역지리 교수학습 방법의 효율와 제언에 대한 논문 요약 資料입니다. *^^*
[논문요약] 중학교 사회과 지역지리 교수학습 방법 연구 - 심화 보충형 교수학습을 중심으로
다.
* 학습 내용 : 학습 目標(목표)와 수단적인 관련, 학습의 결과를 선행적으로 조직해 놓은 것
학습 소재 : 학습 目標(목표) 또는 내용과 도구적인 관련, 탐구적이면서 귀납적인 학습 과정을 통해 그 속에 숨어있던 학습 내용에 도달하게 됨
→ 중학교 사회과 지리 교육의 중심이 되고 있는 지역지리 분야는 학습 소재의 성격이 강하다.
심화·보충형 교수학습을 중심으로 중학교 사회과 지역지리 교수학습 방법의 효과와 제언에 대한 논문 요약 자료입니다.
2. 사회과 선택형 심화·보충 학습
① 학습자들 간에 존재하는 다양한 개인차를 고려하고, 그에 기초한 교육을 통하여 사회과 교육의 질을 improvement(개선)하고 궁극적으로는 교육의 평등을 실현하기 위한 方案
② 학습자들의 학습…(To be continued )
레포트/사범교육
중학교 사회과 지역지리 교수학습 방법 연구 - 심화 보충형 교수학습을 중심으로, 조창래, 서울대학교 지리교육과, 지리교육 논집 39권, 1998.1 입니다.리포트에 모쪼록 도움이 되길 바라며, 모두 A+ 받으시길 바랍니다.논문정보는 중학교 사회과 지역지리 교수학습 방법 연구 - 심화 보충형 교수학습을 중심으로, 조창래, 서울대학교 지리교육과, 지리교육 논집 39권, 1998.1 입니다.
순서
논문정보는
Download : [논문요약] 중학교 사회과 지역지리 교수학습 방법 연구 - 심화 보충형 교수학습을 중심으로.hwp( 34 )
,사범교육,레포트
리포트에 모쪼록 도움이 되길 바라며, 모두 A+ 받으시길 바랍니다.
→ 학습자의 경험에 기초한 구체적 추상과정을 통해 결과로서의 지식을 자신의 경험으로 변환시킬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구체적이고 실제적인 학습 소재를 통한 학습이 이루어져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