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반의브랜드확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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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22 03: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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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망되고 있다아 뜨거운 물만 부으면 먹을 수 있도록 한 즉석국도 식탁을 급속도로 파고드는 중 이다. 이처럼 밥과 국 반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즉석식품이 맞벌이 부부와 독신자 등 바 쁜 현대인들의 식탁을 점령하며 식생활의 틀을 바꿔놓고 있다아
또 한가지 주목할 만한 것은 바로 ‘쌀 가formula품’의 급성장이다. 품목수가 적어 소비자 선택이 제한된다는 점도 문제로 지적된다된다.
죽은 밥과 마찬가지로 쌀가공 식품으로써, 입맛이 없을 때, 몸이 허할 때 먹는 보양죽과 별 미죽에서부터 날씬해지는 저칼로리 다이어트죽, 이유식, 병후 원기회복을 돕는 약죽에 이르 기까지 밥 대용으로써 아주 훌륭한 먹거리이다.
◈ 새로운 확장 대상 제품들 : 죽과 선식
위에서 살펴본 시장상황을 바탕으로 하여, 나는 ‘햇반’의 브랜드 확장의 범위를 ‘즉석식 품’과 ‘쌀가공 식품’ 그리고 더 크게는 ‘건강식품’으로 정해보았다.햇반의브랜드확장Bra , 햇반의브랜드확장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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햇반의브랜드확장에 대해조사하였습니다. 식음료업체 관계자는 `각 업체들이 즉석 요리 식품의 질을 높이고 종류는 더 욱 세분화하고 있어 앞으로 국내 식단의 상당 부분이 즉석 요리식품으로 대체될 것`이라고 말했다. 때문에 소비자들의 입맛을 오래 붙드는 데 한계가 있다아 이는 떡류·음료류 등 기호식품의 경우 특히 심한 편이다. 따라서 요즘 쌀 을 이용한 즉석밥 뿐만 아니라 국수 빵 과자 맥주 포도주 등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아 한국식 품개발연구원에 따르면 쌀 가formula품으로 밥류와 죽류·떡류·한과류 등이 있다고 한다. 또 음료 식품으로 술과 감주가 있으며 최근에는 국수·과자·빵 제조에도 쌀이 이용되고 있다아 그러나 쌀 가formula품의 가장 큰 문제점(問題點)은 성수기·비수기의 구분이 뚜렷하다는 것이다. 그 범위 안에서 생각해 본 제품이 바로 ‘죽’과 ‘선식’이다. 한국인의 주식인 쌀은 밀가루에 비해 영양이 풍부한 데다 한국인의 입맛에 딱 들어맞는 먹을거리이다. 이미 …(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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햇반의브랜드확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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햇반의브랜드확장에 대해조사하였습니다. 시중에 나와 있는 관련 제품만 북어국, 미역국, 우거지국, 육개장, 사골국물 등 10여 가지에 이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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