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드 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2 12:52
본문
Download : 마인드 맵_2029731.hwp
창의성이 학습에 의해 크게 신장될 수 있다고 볼 때, 창의성 계발을 돕고 사고력을 증진 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program]) 으로 마인드 맵을 활용해볼 가치가 충분히 있다고 본다. 또한 `무엇 (What)을 배우는가`보다 `어떻게 학습할 것인가(How to Learn)`를 중시하는 열린 교육의 교육 과정에 `학습하는 방법을 배우는 학습(Learning How to Learn)`으로서 마인드맵의 정이 이 아 주 적절하게 활용될 수 있을 것이다. 초기의 교육목표(goal)는 어떤 일을 하기 위한 준비를 갖추는 것이었다.
마인드 맵에 대한 글입니다.
순서
마인드 맵
,인문사회,레포트
설명





Download : 마인드 맵_2029731.hwp( 64 )
마인드 맵에 대한 글입니다. 그러나 오늘 날의 교육은 학교에서뿐만 아니라 직장과 지역사(歷史)회에서도 이루어지는, 이를테면 平生敎育(평생교육)을 목표(goal)로 하고 있따
현대 정보화시대 이전의 모든 학생들에게 부여된 임무 가운데 하나는, 사실을 기억하고 그 사실이 요구될 때 그것들을 반복해 내는 것이었다.33 , 마인드 맵인문사회레포트 ,
레포트/인문사회
2. 마인드 맵핑(Mind Mapping)
(1) 마인드맵의 必要性
① 지식정보 시대와 마인드 맵
세계는 지금 초단위로 alteration(변화) 하고 있따 지난 수천 년간 인류문명과 역사(歷史)가 결집한 총 정보량 이 정보지식 사회에 진입한 이즈음의 1일 생산 정보량에도 미치지 못할 정도로 우리는 급격한 alteration(변화) 의 시대를 살고 있따 따라서 교육 또한 하루가 다르게 alteration(변화) 하는 세계 속에서 전 세계적으로 새로운 의미를 가져야 할 것이다.
창의성은 감동과 초월성, 번득이는 통찰력을 바탕으로 하여 확산적이며 생산적인 과정을 통 해 새롭고 유용한 아이디어를 산출하는 고도의 정신기능이라 정이되고 있따 이러한 창의성 은 개인차가 있으며, 아무리 훌륭한 창의적 잠재력을 가지고 태어났다 하더라도 계발하지 않으면 그 능력은 발현되지 못한다. 그러나 오늘날은 컴퓨터가 그러한 일을 쉽게 해내고 있따 그렇다면 이제 우리는 창의력, 직관, 독창력을 가지고 정보를 유용하게 사용하는 능력을 개발하여야 한다.
② 두뇌와 마인드 맵
未來에 대비하는 우리의 교육방법이 개선되어야 하는 근본이유 중의 하나는 인간의 두뇌에 대한 정보의 양이 증가했다는데 있따 우리가 알고…(drop)
33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