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항승무원의 피로 악화 요인에 관한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8 05:17
본문
Download : 운항승무원의 피로 악화 요인에 관한 연구.hwp
운항승무원의피로악화 , 운항승무원의 피로 악화 요인에 관한 연구기타레포트 ,
다. 이륙 단계에서 소음은 70-76㏈ 사이에 분포하며, 平均(평균)은 72.33㏈이다. 이륙 단계에서는 엔진의 출력이 최대로 되면서 소음이 증가되며, 航空(항공) 기기체 표면과 공기와의 마찰이 발생하기 스타트하면서도 소음이 증가하게 된다 또한 이륙 단계에서부터…(省略)
,기타,레포트
운항승무원의 피로 악화 요인에 관한 연구
항공기 조종실 environment을 중심으로에 대한 글입니다. 순항 단계에서 소음은 74-84㏈ 사이에 분포하며, 平均(평균)은 77.04㏈이다.
순서
운항승무원의피로악화






설명
Download : 운항승무원의 피로 악화 요인에 관한 연구.hwp( 69 )
레포트/기타
항공기 조종실 환경을 중심으로에 대한 글입니다. 시동후 단계는 엔진의 공회전(Idle Thrust) 소음과 엔진이 가동됨으로서 기타 부속장비가 작동되는 소음이 추가되어 소음에 약간의 증가가 있었다.
1. 서론
2. 비행피로와 요인에 관한 theory(이론)적 고찰
2.1 소음
2.2 기온 및 습도
2.3 기압
2.4 전자파
3. 航空(항공) 기 조종실내 피로 악화요인 측정(measurement)
3.1 측정(measurement) 방법
3.2 피로 악화요인 측정(measurement) 결과
4. 피로악화 요인의 영향 분석
4.1 소음
4.2 기온 및 습도
4.3 기압
4.4 전자파
제 5장 結論 및 예방책
[참고 문헌]
3.2 피로 악화요인 측정(measurement) 결과
3.2.1 소음
시동전 단계에서의 소음은 61-70㏈ 사이에 분포하며, 平均(평균)은 64.6㏈이다. 강하 단계에서 소음은 72-79㏈ 사이에 분포하며, 平均(평균)은 74.07㏈이다.
<표 3-1> 비행 단계별 소음 분포
단위:㏈
이상에서 살펴보면, 시동전 단계에서는 엔진이 정지되어 있고, 공기저항도 없기 때문에 소음이 가장 낮게 나타났다. 상승 단계에서 소음은 74-84㏈ 사이에 분포하며, 平均(평균)은 77.79㏈이다. 시동후 단계에서 소음은 62-72㏈ 사이에 분포하며, 平均(평균)은 68.44㏈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