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포털 (Internet Portal) 기업의 traffic 증가 요인에 대한 연구 -NAVER의 事例를 중심으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3 01:03
본문
Download : 인터넷포털 (Internet Portal) 기업의 traffic 증가 요인에 대한 연구 -NAVER의 사례를 중심으로.doc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레포트
인터넷포털 (Internet Portal) 기업의 traffic 증가 요인에 대해서 설명했습니다. 포털(portal)은 인터넷(Internet) 보급 초기에 방대한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는 검색 기능이나 전자우편 기능으로 출발하여 인터넷(Internet)의 보급에 큰 역할을 한 것으로 평가 받고 있따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한 인터넷(Internet)포털(internet portal)은 서비스와 플랫폼 영역이 넓혀가고 있따 초기에는 검색과 디렉토리(directory) 서비스 를 통해 유선인터넷(Internet) 이용자들을 다른 사이트로 안내하는 관문적인 역할을 수행하였다.
또한 플랫폼 다양화도 진행되어 기존의 유선인터넷(Internet) 위주에서 무선인터넷(Internet), TV 등으로 다원화되고 있따 유선인터넷(Internet) 포털들이 내실을 다지고 있는 가운데, 무선 데이터통신이 가능한 휴대폰과 PDA 등 휴대단말기의 보급으로 무선인터넷(Internet)시장이 빠르게 확대되고 있따 특히 무선인터넷(Internet) 망 개방이 2003년 본격화되면 무선인터넷(Internet) 포털 시장의 경쟁은 더욱 치열하게 전개될 것으로 展望(전망) 된다 여기에다 디지털 방송의 스타트과 함께 TV를 결합한 서비스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고 있어 이른 ‘포털 춘추전국시대’가 도래할 것으로 展望(전망) 된다
제 2 절 …(skip)
인터넷포털 (Internet Portal) 기업의 traffic 증가 요인에 대한 연구 -NAVER의 事例를 중심으로
설명
인터넷포털 (Internet Portal) 기업의 traffic 증가 요인에 대하여 설명(說明)했습니다.
그림목차………………………………………………………………………………...3
표 목차………………………………………………………………………………….3
제 1 장 서론……………………………………………………………………….…..4
제 1 절 연구의 배경과 목적……………………………………….……….4
제 2 절 연구의 방법…………………………………………………………5
제 2 장 인터넷(Internet)포털(internet portal)의 개요…………………………………………5
제 1 절 인터넷(Internet) 포털의 concept(개념)………………………………………….…….5
제 2 절 인터넷(Internet) 포털의 분류………………………………………………..6
제 3 절 인터넷(Internet) 포털의 주요 서비스………………………………………8
제 3 장 NHN의 주요사업 부문………………………………………………...……9
제 1 절 검색광고…………………………………………………..…………9
제 2 절 배너광고………………………………………………………..…..10
제 3 절 온-라인 쇼핑…………………………………………………..……11
제 4 절 온-라인 게임…………………………………………………..……12
제 5 절 해외부문……………………………………………………………13
제 4 장 NAVER의 core사업……………………………………………………….14
제 1 절 NAVER의 SWOT analysis…………………………………..………14
제 2 절 온-라인 광고시장에서의 독주…………………………………...15
제 3 절 NAVER의 Cash Cow 검색광고…………………………….....…18
제 4 절 NHN에 이용자가 집중되는 이유……………………….………20
제 5 장 conclusion(결론) 및 展望(전망) ……………………………………………………….………24
제 2 장 인터넷(Internet)포털의 개요
제 1 절 인터넷(Internet)포털 (internet portal)의 concept(개념)
포털(portal)이란 인터넷(Internet)의 방대한 정보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여 인터넷(Internet) 사용자에게 정보의 바다로 안내해 주는 길잡이 혹은 gateway의 역할을 하는 사이트를 의미한다. 이에 인터넷(Internet)포털(internet portal) 업체는 물론 커뮤니케이션 서비스(채팅, 전자우편 등), 커뮤니티 서비스(동호회 등), 엔터테인먼트(온-라인게임, VOD, 스포츠 등) 및 정보형 컨텐츠(금융정보, 일반뉴스 등), 온-라인 쇼핑 등으로 서비스를 확대하였다. 이에 따라 수익원도 검색과 디렉토리(directory)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들을 기반으로 한 인터넷(Internet)광고가 주를 이루었다.인터넷포털기업의traffic증가요인 , 인터넷포털 (Internet Portal) 기업의 traffic 증가 요인에 대한 연구 -NAVER의 사례를 중심으로경영경제레포트 ,
%20%EA%B8%B0%EC%97%85%EC%9D%98%20traffic%20%EC%A6%9D%EA%B0%80%20%EC%9A%94%EC%9D%B8%EC%97%90%20%EB%8C%80%ED%95%9C%20%EC%97%B0%EA%B5%AC%20-NAVER%EC%9D%98%20%EC%82%AC%EB%A1%80%EB%A5%BC%20%EC%A4%91%EC%8B%AC%EC%9C%BC%EB%A1%9C_doc_01.gif)
%20%EA%B8%B0%EC%97%85%EC%9D%98%20traffic%20%EC%A6%9D%EA%B0%80%20%EC%9A%94%EC%9D%B8%EC%97%90%20%EB%8C%80%ED%95%9C%20%EC%97%B0%EA%B5%AC%20-NAVER%EC%9D%98%20%EC%82%AC%EB%A1%80%EB%A5%BC%20%EC%A4%91%EC%8B%AC%EC%9C%BC%EB%A1%9C_doc_02.gif)
%20%EA%B8%B0%EC%97%85%EC%9D%98%20traffic%20%EC%A6%9D%EA%B0%80%20%EC%9A%94%EC%9D%B8%EC%97%90%20%EB%8C%80%ED%95%9C%20%EC%97%B0%EA%B5%AC%20-NAVER%EC%9D%98%20%EC%82%AC%EB%A1%80%EB%A5%BC%20%EC%A4%91%EC%8B%AC%EC%9C%BC%EB%A1%9C_doc_03.gif)
%20%EA%B8%B0%EC%97%85%EC%9D%98%20traffic%20%EC%A6%9D%EA%B0%80%20%EC%9A%94%EC%9D%B8%EC%97%90%20%EB%8C%80%ED%95%9C%20%EC%97%B0%EA%B5%AC%20-NAVER%EC%9D%98%20%EC%82%AC%EB%A1%80%EB%A5%BC%20%EC%A4%91%EC%8B%AC%EC%9C%BC%EB%A1%9C_doc_04.gif)
%20%EA%B8%B0%EC%97%85%EC%9D%98%20traffic%20%EC%A6%9D%EA%B0%80%20%EC%9A%94%EC%9D%B8%EC%97%90%20%EB%8C%80%ED%95%9C%20%EC%97%B0%EA%B5%AC%20-NAVER%EC%9D%98%20%EC%82%AC%EB%A1%80%EB%A5%BC%20%EC%A4%91%EC%8B%AC%EC%9C%BC%EB%A1%9C_doc_05.gif)
%20%EA%B8%B0%EC%97%85%EC%9D%98%20traffic%20%EC%A6%9D%EA%B0%80%20%EC%9A%94%EC%9D%B8%EC%97%90%20%EB%8C%80%ED%95%9C%20%EC%97%B0%EA%B5%AC%20-NAVER%EC%9D%98%20%EC%82%AC%EB%A1%80%EB%A5%BC%20%EC%A4%91%EC%8B%AC%EC%9C%BC%EB%A1%9C_doc_06.gif)
인터넷포털기업의traffic증가요인
Download : 인터넷포털 (Internet Portal) 기업의 traffic 증가 요인에 대한 연구 -NAVER의 사례를 중심으로.doc( 31 )
순서
다. 그러나 인터넷(Internet)비즈니스 거품이 빠지면서 주 광고주인 닷컴(dotcom) 기업들의 경영악화와 인터넷(Internet) 광고 자체의 효율에 대한 회의론의 대두로 광고 외에 대체 수익원을 개발해야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