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학,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事例(사례),swot,stp,4p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0 17:24
본문
Download : 경제학,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hwp
우리나라의 현행 조세제도가 가지고 있는 모순점과 이면을 분명히 앎으로서 불편한 진실을 정확히 파악하고 우리가 살…(skip)
레포트/경영경제
다.순서
경제학,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事例(사례),swot,stp,4p
설명
경제학,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경제학,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경제학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swot stp p
Download : 경제학,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hwp( 44 )





경제학,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경제학,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事例(사례),swot,stp,4p
대학생들이 모르는 세금의 불편한 진실
서론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다양한 방법을 통하여 세금을 내게 된다 물론, 뚜렷한 소득이 없는 대학생들도 마찬가지이다. 특별히, 대학생들이 가장 많이 지출하는 세금은 소비하는 재화마다 10%씩 붙는 간접세 이다. 우리가 삶을 영위함에 있어 우리의 지출과 조세부담이 어떻게 연관이 되고, 또 우리의 소득이 세금에 미치는 effect(영향) 을 정확히 파악하여 세금이 가진 성질을 확실히 되짚을 필요성(必要性)을 느껴 `대학생이 간과하기 쉬운 조세의 진실`을 알아보려 한다. 대학생들도 생활에 필요한 물건을 사고, 등록금을 내고, 각종 경제활동을 하며 살아간다. 하지만, 대학생들이 과연 자신들이 알고 내는 세금은 얼마나 될까 사실 대학생들은 자신들도 인식하지 못한 채 적은 소득의 상당부분을 세금으로 지출하고 살아간다. 대학생의 경우에 자신들이 직접 세금계산서를 작성하고 납세를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세금의 이면적인 부분을 간과하고 지출을 하는 경우가 많다. 이것은 수요와 공급을 왜곡할 수 있음을 뜻하며, 경제적 순손실을 발생시킬 수 있따 또한 우리가 잘 모르는 세금의 성격으로 역진성이 있따
우리나라에는 역진세가 없다고 우리나라 세금제도 자체가 역진성을 가지지 않는다는 것은 아닌것이다 . 정액세와 생활필수품에 대한 간접세, 연말 소득공제 등에 의하여 역진적 성격이 나타나게 되고, 이는 소득계층 간에 불평등이 야기될 수 있따 대표적으로 최근 사회의 뜨거운 감자로 떠오른 등록금 문제에서 등록금 부담이 소득 계층별로 역진적으로 나타날 수 있따 비싼 등록금이 사회 문제가 되고 있지만 현행 소득세제 구조에서 저소득자의 대학등록금 실질 부담액이 고소득자보다 오히려 많은 역설이 벌어지고 있따
위의 두 가지 소주제 `간접세`와 `세금의 역진성`을 가지고 조사를 하였다. 간접세는 재화와 서비스의 가격을 왜곡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