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랜드 marketing 사례(instance)analysis(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4 02:30
본문
Download : 에버랜드 마케팅사례분석.doc
?개장 당시 연간 88만명이 방문하던 입장객 숫자는 장미축제, 눈썰매장, 사파리, 캐리비안 베이 등 국내 최초로 도입한 다양한 테마형 서비스 상품과, 주5일제 정착, 초,중,고 토요 휴무제 등으로 인해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여. 작년 기준 10배 증가한 850만명으로 늘었다.
<표1 - 에버랜드 누적 입장객 수>
? 1983년 3월 1994년 10월 2001년 6월 2006년 3월 입장객 수 …(skip)
에버랜드 마케팅사례분석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순서
에버랜드 marketing 사례(instance)analysis(분석) - preview를 참고 바랍니다.
?삼성에버랜드(대표 : 朴魯斌 사장)가 운영하는 국내 최고 테마파크 에버랜드가 오늘 4월 17일, 뜻 깊은 개장 30주년을 맞았다. , 에버랜드 마케팅사례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에버랜드 마케팅사례분석
에버랜드 marketing 사례(instance)analysis(분석)
에버랜드,마케팅사례분석,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에버랜드 마케팅사례분석.doc( 97 )
설명
다. 현재까지 1억4천5백만명이 에버랜드를 다녀갔고, 이를 알기쉽게 계산해 보면 국민 6명중 1명은, 한해 한번 이상 에버랜드 방문한 것과 같다.
레포트/경영경제
에버랜드 마케팅分析
1. 기업 선정 사유
?우리 팀 개구리싸롱은 현재 테마파크에 진출하는 기업이 늘어나고 있으며 여가시간의 장기화와 다양화로 여가시설 수요가 늘어나는 상황에서 테마파크의 선두주자인 “에버랜드”에 대해 조원들의 관심이 집중 되어 이번 프로젝트의 기업으로 “에버랜드”를 선정 하게 되었다. 또한, 약 5천만명의 누적 입장객 수가 증가하는 기간이 11년→7년→5년으로 크게 단축되고 있어, 에버랜드를 찾는 고객이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그동안 입장객은 76년 `自然農園` 개장 당시 88만명, 작년 850만명으로 입장객 10배 증가하였고, 연간 외국인 관광객 40만, 서비스고용인력 4천명에 달해 일자리 창출 및 국가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는 등 세계적 수준 테마파크로 우뚝 서게 되었다. 지난 1976년 `自然農園` 으로 문을 연 이래 30년 간, 국민에게 꿈과 희망, 즐거움을 전하는 공간으로 사랑 받으며, 명실공히 세계적 수준의 테마파크로 성장했다.
?
?2006년 3월 현재, 에버랜드를 찾은 누적 입장객은 총 1억4천5백만명으로, 올해 `1억5천만명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는데, 이는 동경 디즈니랜드 이후 아시아에서 두번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