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사회사업] 치료놀이와 집단 따돌림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4 02:06
본문
Download : 치료놀이와 집단 따돌림.hwp
2)치료놀이의 원리 치료놀이의 원리로는 구조(Structuring), 도전(Challenging), 개입(Engaging), 양육(Nurturing)의 4가지 차원이 포함…(투비컨티뉴드 )
설명






Download : 치료놀이와 집단 따돌림.hwp( 83 )
순서
레포트/사범교육
Ⅰ. 치료놀이와 집단 따돌림에 관한 이해, 1. 치료놀이에 관한 이해, 2. 집단따돌림에 대한 이해, , Ⅱ. 청소년의 특성, 1. 일반청소년의 특징, 2. 집단 따돌림에 노출된 청소년의 특징, 3. 집단 따돌림의 가해자의 특징, , Ⅲ. 집단 따돌림 현황, 1. 발생율, 2. 개입현황 및 개입의 효과성에 관한 현황, , Ⅳ. 집단 따돌림과 관련된 프로그램 예시, 1. 선행된 프로그램의 예1, 2. 선행된 프로그램의 예2, 3. 선행된 프로그램의 예3, , Ⅴ. 프로그램 계획서, 1. 사업개요, 2. 사업명, 3. 사업의 목적, 4. 사업의 목표, 5. 사업의 중요성, 6. 서비스 대상, 7. 기대효과, 8. 프로그램 세부사항, , FileSize : 103K , [학교사회사업] 치료놀이와 집단 따돌림사범교육레포트 , 치료놀이 집단따돌림 왕때 놀이치료
[학교사회사업] 치료놀이와 집단 따돌림
Ⅰ. 치료놀이와 집단 따돌림에 관한 이해, 1. 치료놀이에 관한 이해, 2. 집단따돌림에 대한 이해, , Ⅱ. adolescent(청소년)의 속성 , 1. 일반adolescent(청소년)의 특징, 2. 집단 따돌림에 노출된 adolescent(청소년)의 특징, 3. 집단 따돌림의 가해자의 특징, , Ⅲ. 집단 따돌림 실태, 1. 발생율, 2. 개입실태 및 개입의 효능성에 관한 실태, , Ⅳ. 집단 따돌림과 관련된 program 예시, 1. 선행된 program의 예1, 2. 선행된 program의 예2, 3. 선행된 program의 예3, , Ⅴ. program 計劃書(계획서) , 1. 사업개요, 2. 사업명, 3. 사업의 목적, 4. 사업의 목표(goal), 5. 사업의 중요성, 6. 서비스 대상, 7. 기대효능, 8. program 세부사항, , filesize : 103K
치료놀이,집단따돌림,왕때,놀이치료,사범교육,레포트
다. 치료놀이의 기본목적은 5가지 기본목적 원리(구조, 도전, 개입, 양육, 재미)에 의하여 건강한 인간관계를 형성하는 것이다. 치료놀이는 생의 초기에 이루어진 부모-자녀 간 상호작용을 활용한다. 아동은 치료를 통해 부모와 대인관계에 있어 안정된 애착관계를 맺고, 조화롭게 성장 발달할 수 있다 치료놀이는 ‘여기-지금’의 구체적인 경험과 신체적 접촉을 중요시하는 강하고 활동적인 치료이다.
Ⅰ. 치료놀이와 집단 따돌림에 관한 이해
1. 치료놀이에 관한 이해
2. 집단따돌림에 대한 이해
Ⅱ. 靑少年(청소년) 의 特性(특성)
1. 일반靑少年(청소년) 의 특징
2. 집단 따돌림에 노출된 靑少年(청소년) 의 특징
3. 집단 따돌림의 가해자의 특징
Ⅲ. 집단 따돌림 상황
1. 발생율
2. 개입상황 및 개입의 effect성에 관한 상황
Ⅳ. 집단 따돌림과 관련된 프로그램(program]) 예시
1. 선행된 프로그램(program]) 의 예1
2. 선행된 프로그램(program]) 의 예2
3. 선행된 프로그램(program]) 의 예3
Ⅴ. 프로그램(program]) Plan(계획서)
1. 사업개요
2. 사업명
3. 사업의 목적
4. 사업의 目標(목표)
5. 사업의 중요성
6. 서비스 대상
7. 기대effect
8. 프로그램(program]) 세부사항
치료놀이(Theraplay)는 아동의 문제를 단기간에 크게 變化(변화)시킬 수 있는 혁신적인 방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