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계의 구매의사결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3 10:32
본문
Download : 가계의 구매의사결정.hwp
가계의 구매의사결정은 사용자, 지불자, 구매자로서의 세 가지 소비자 역할의 분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가계의 의사결정과정을 다소 복잡하게 만들어 주지만 가계구성원의
이러한 역할 안배는 상당히 동태적으로 이루어진다. 따라서 생산자와 판매자는 이들 모
두의 욕구가 충족될 수 있도록 제품을 생산하고 판촉활동을 벌여야 할 것이다.






Download : 가계의 구매의사결정.hwp( 88 )
가계,구매의사결정,경영경제,레포트
가계의 구매의사결정
목차
Ⅰ. 가계 구매의사결定義(정의) 중요성
Ⅱ. 가계의 구매의사결정과정
Ⅲ. 가계 구매의사결정에서의 갈등
Ⅳ. 가계의 구매의사결정과정에 effect(영향) 을 주는 요인
1. 구매의 特性(특성)
2. 가계구성원의 개별적 特性(특성)
3. 가족特性(특성)
1) 가족생활주기
2) 사회경제적 지위
3) 성역할에 대한 태도 및 역할구분(전문화)
4) 주부의 취업
5) 가족 간의 상호작용 정도
*서지사항
1. 가계 구매의사결定義(정의) 중요성
가계는 주거를 함께 하면서 공동의 욕구를 충족하는 1인 이상의 경제생활단위이기 때문
에 한 사회 안에서 구매와 소비가 이루어지는 기본단위가 된다된다.
첫째, 주택, 자동차, 가스레인지 등 대다수의 중요한 …(생략(省略))
가계의 구매의사결정
가계의 구매의사결정
설명
가계의 구매의사결정 , 가계의 구매의사결정경영경제레포트 , 가계 구매의사결정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다. 장난감 또는 교육용 교재인 경우
사용자는 자녀이지만 지불자와 구매자는 부모이다. 이러한 부분을 이해 ? 연구해야 하는 이유를 구체적
으로 열거하면 다음과 같다. 가계의 구매
의사결정과정은 가족원의 욕구와 욕망이 조정되어야 하기 때문에 개인의 의사결정과정
보다 즘 더 복잡해진다. 그러므
로 소비자를 연구하는 사람들이나 마케터(marketer: 생산자와 판매자를 지칭함)는 개
별 가족원이 그의 생애기간 동안 어떻게 alteration(변화) 하며 가계가 군집적인 면에서 어떻게 alteration(변화)
되는가, 그리고 이러한 alteration(변화) 과정을 겪는 가계 안에서 개별 구성원들은 어떤 의사결정을
하는가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개인에 의해서 구매결
정이 이루어지는 제품도 많이 있지만 TV나 세탁기 , 냉장고, 에어컨 등과 같이 보다 중요
하거나 공동으로 소비하는 품목들은 가계단위로 구매결정이 이루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