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 경쟁 하에서의 기업전략(strategy)(개방전략(strategy), 폐쇄전략(strate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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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24 15: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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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모듈별로 기업 내부에서 생산할 것인지 아니면 시장을 통해 공급할 것인지에 대한 기업의 판단을 바로 개방 혹은 폐쇄 전략(戰略) 이라고 할 수 있다아 먼저 개방 전략(戰略) 은 자사의 시스템 제품에 대한 일정 부분 혹은 전부에 해당하는 모듈에 상대하여 기술 라이센싱의 형태로 다른 공급업체가 생산할 수 있도록 하는 전략(戰略) 을 말한다. 예를 들어 모든 부품을 자체적으로 생산하는 경우라면 부품들 간의 조정을 통한 제품의 작동상의 원활함을 달성할 수 있다아 그에 반해서 각 부품을 모두 생산할 경우 각 제품의 높은 품질을 유지하기 위한 많은 비용이 들 수밖에 없다. 이러한 시장 개방 전략(戰略) 은 여러 가지 면에서 이점이 있다아
(1) 개방 전략(戰略) 의 이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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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스템 경쟁 하에서의 기업전략(strategy)(개방전략(strategy), 폐쇄전략(strate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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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스템 경쟁 하에서의 기업전략(戰略) (개방전략(戰略) , 폐쇄전략(戰略) )
목차
시스템 경쟁 하에서의 기업 전략(戰略)
Ⅰ. 개방 전략(戰略)
1. 개방 전략(戰略) 의 이점
1) 개발 및 출시 시간의 단축
2) 경쟁으로 인한 품질 향상
3) 공급 증가로 인한 가격 하락
4) 구매자 선택의 증대
5) 시장 표준화 가능성 증대
2. 개방 전략(戰略) 의 단점
Ⅱ. 폐쇄 전략(戰略)
1. 폐쇄 전략(戰略) 의 長點
1) 시스템의 최적화와 안정성
2) 불필요한 구매자 검증
2. 폐쇄 전략(戰略) 의 단점
1) 연구개발비용의 증가
2) 충분한 생산 규모 달성이 어려움
3) 시장 기반 확대의 난점
Ⅲ. 개방과 폐쇄 전략(戰略) 의 의미
시스템 경쟁 하에서의 기업 전략(戰略)
각기 서로 호환되지 않는 시스템 제품을 만드는 기업들 간의 경쟁에서 어떤 점들을 고려하여 전략(戰略) 을 수립해야 하는가 또한 시스템 제품의 경우에는 한 기업이 모든 제품을 만드는 경우보다는 여러 기업들이 하나의 협력 네트워크를 구성하여 기업 집단과 집단 간의 경...
시스템 경쟁 하에서의 기업전략(戰略) (개방전략(戰略) , 폐쇄전략(戰略) )
목차
시스템 경쟁 하에서의 기업 전략(戰略)
Ⅰ. 개방 전략(戰略)
1. 개방 전략(戰略) 의 이점
1) 개발 및 출시 시간의 단축
2) 경쟁으로 인한 품질 향상
3) 공급 증가로 인한 가격 하락
4) 구매자 선택의 증대
5) 시장 표준화 가능성 증대
2. 개방 전략(戰略) 의 단점
Ⅱ. 폐쇄 전략(戰略)
1. 폐쇄 전략(戰略) 의 長點
1) 시스템의 최적화와 안정성
2) 불필요한 구매자 검증
2. 폐쇄 전략(戰略) 의 단점
1) 연구개발비용의 증가
2) 충분한 생산 규모 달성이 어려움
3) 시장 기반 확대의 난점
Ⅲ. 개방과 폐쇄 전략(戰略) 의 의미
시스템 경쟁 하에서의 기업 전략(戰略)
각기 서로 호환되지 않는 시스템 제품을 만드는 기업들 간의 경쟁에서 어떤 점들을 고려하여 전략(戰略) 을 수립해야 하는가 또한 시스템 제품의 경우에는 한 기업이 모든 제품을 만드는 경우보다는 여러 기업들이 하나의 협력 네트워크를 구성하여 기업 집단과 집단 간의 경쟁이 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럴 경우 어떤 점에 유의해서 경쟁 전략(戰略) 을 수립해야 하는가
I. 개방 전략(戰略)
시스템 구조를 기획하는 기업은 어느 부품을 내부적으로 생산할 것이며 어떤 부품을 시장을 통해서 공급할 것인가에 대한 문제에 직면하게 된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