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리아 STP分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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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11-08 06: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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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에 경기가 악화되면서 사람들은 금전적인 부담감이점점 심해지고 있는 추세이고 이에 대한 스트레스 해소법으로‘작은 사치’가 떠오르고 있다 그에 대한 instance(사례)로는 요즘 각광받고 있는마카롱 등 해외에서 넘어온 고가의 디저트가 있다 사실 그 크기나 양에 비하면 비싼 가격이지만 절대적으로는 비싼 편이 아니라는 점에서 사람들은 부담 없이소비하고 큰 만족감을 얻는다. 롯데리아는 새로운 고객층을 겨…(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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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리아
STPanalysis(분석)
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롯데리아는 패스트푸드 업계 기업이다. 패스트푸드 레스토랑은 사실상 정식 식사로 찾는다기 보다는 빠르고 간단하게 먹기 위해 간다는 느낌이강하고 주변에 위치하지 않을 때에 굳이 찾아가서 먹는 소비자는잘 있지 않다. 따라서 지리적으로는 패스트푸드 property(특성)상 사람들의 접근의 용이성과 이익의 정도가비례하기 때문에 인구밀도, 도시 규모로 분류하였다. 이러한 새로운 라이퍼 스타일과 소비 행태는 버거킹의 메뉴 가격이 비교적 비싸다는 단점을 극복키 할 것이고 행동analysis(분석) 적인 차원에서는 구매 계기로 분류할 수 있다
2. Targeting (목표(goal)시장선정)
롯데리아는 어린이, 靑少年(청소년) , 20대, 30대를 나누어 타겟층을 선정했다. 먼저 어린이 같은 경우 주로 저가의 상품인 어린이 세트메뉴를 자주 찾고, 靑少年(청소년) 은 주로 학생신분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과 신속성 위주의 제품 선택을 주로 한다. 심리적인 변수로는 현재 음식의 스타일이나 사람들이음식에게서 추구하는 트렌드에 따라 다른 소비행태를 보이기 때문에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나눴다. 20대의 경우는 가격은 저렴하되 다양한 종류의 제품을 추구하며 30대의 경우는 어린아이~20까지의 부류보다는 소수지만, 가장 한국식 입맛에 맞는 제품을 추구하는 경향이 있고 주로 중고가 제품을 소비한다.
햄버거를 즐기는 고객은 국내에선 아직까지 젊은 층이라는 것을 고려하여 인구통계학적으로 봤을 때 고객을 연령, 그리고 그 연령에 따른 보편적인 직업별로 시장을 세분화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