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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 경영] 오리온 초코파이의 china(중국) 시장 진출 ‘STP 전략(strategy) ’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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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6-18 09: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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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레스토랑의 초콜릿으로 코팅한 과자에서 영감을 얻은 초코파이는 우여곡절 끝에1) 1974년 4월, 국내시장에 출시된다 1970년~80년대 초코파이는 식사대용으로 인기를 끌었는데 이는 당시 초코파이의 매출액 변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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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China 시장 진출
1. 변화하는 China시장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오리온 초코파이의 중국시장 진출 - ‘STP전략’ 중심으로- 목 차 Ⅰ...
위 표를 보면 한 지역, 즉 부산지역의 매출이 유달리 큰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오리온은 부산지역 시장조사를 통해 China, 러시아와 같은 공산국가의 보따리 상인들이 초코파이를 대량 구매한다는 사실을 확인하고 China, 러시아 등의 해외시장 연구에 착수하게 된다 즉 해외시장을 초코파이의 새로운 상승도약으로 삼았음을 알 수 있다


5. 포지셔닝 strategy

1. 5C를 통한 China시장 환경 分析(분석)
Ⅱ China 시장 진출






부산대구대전1333221
2. SWOT를 통한 사업strategy 구축

오리온 초코파이의 china(중국) 시장 진출 - ‘STP전략(strategy)’ 중심으로- 목 차 Ⅰ...
국내에서 초코파이의 매출액이 감소함에 따라 오리온은 심각한 위기상황에 직면하게 된다 하지만 오리온은 초코파이의 지역별 매출액 변화에서 해결measure(방안) 에 대한 실마리를 찾게 된다
Ⅰ 초기 오리온 초코파이
6. 마케팅 믹스 strategy
Ⅰ 초기 오리온 초코파이


Ⅳ 한국을 넘어 세계로


나. China시장으로의 진출 모색


- ‘STPstrategy’ 중심으로-


[표1] 지역별 초코파이 매출 추이(단위 억원)
다. 오리온 초코파이의 China시장 진출

4. 표적시장 선정
하지만 초코파이는 1980년대 후반 더 이상 싸고 든든한 파이라는 이미지가 다른 제품과의 差別화를 이루지 못했고 이는 곧바로 매출액 감소로 이어졌다.2)
가. 오리온 초코파이의 탄생



Ⅲ 변화하는 China시장, 앞으로 추구 방향은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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ƒ. 5C를 통한 China...


순서
2. 현재 SWOT를 통한 자사 分析(분석)
경제 경영 오리온 초코파이의 중국시장 진출 ‘STP 전략 ’ 중심으로

3. China 시장 세분화

3. 재포지셔닝 및 新 마케팅 믹스 strategy
목 차

오리온 초코파이는 1970년대 한국경제의 성장으로 제과업이 발달하면서 탄생했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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