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승 시 `플라타너스` 작품감상 > abciptv6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abciptv6

김현승 시 `플라타너스` 작품감상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김현승 시 `플라타너스` 작품감상.hwp




플라타너스를 단순한 식물로서 바라보지 않고, 인간과 같은 생의 반려로 형상화하였다. 2연은 자연의 예지를 드러내고 있는 부분으로, 사람처럼 사모할 줄은 모르지만, 자신의 몸으로써 그늘을 만들어 남을 쉬게 해 주는 플라타너스의 희생과 헌신적 사랑을 보여 주고 있따 이것은 자연이 침묵으로써 인간에게 가르쳐 주는 사랑의 참뜻이라 할 수 있따 그러나 정작 중요한 자연의 참뜻은 인간에게 주는 예지나 교훈 그 자체에 있는 것이 아니라, 인간의 영원한 동반자로서의 역할을 말없이 수행한다는 데에 있따 그리하여 3·4연에서 人生(인생)이라는 고단한 길을 걷는 화자가 `호올로 되어 외로울 제`, 그늘을 늘여 주는 플라타너스의 모습이야말로 인간과 함께하는 삶의 반려자로서의 자연의 역할을 잘 보여 주는 것이다. 플라타너스라는 가로수를 `너`라는 단수 definition 으로 의인화시켜 人生(인생)의 반려(伴侶)로 삼아 생에 대한 고독과 우수, 그리고 꿈을 간직한 사랑의 영원성을 노래하고 있따 또한 간결한 시어의 구사로 시상을 압축, 리듬감 있는 운율로 시적 감각을 최대로 살리고 있따
1연은 `파아란 하늘에 젖어` 있는 플라타너스의 모습을 통하여 인간과 마찬가지로 꿈을 가진 존재로서의 플라타너스를 보여 주는 부분이다. 이러한 플라타너스에게 화자는 `뿌리 깊이 / 영혼을 불어 넣어` 줌으로써 자연과의 교감 내지 일치하고…(To be continued )






레포트/감상서평


다.
.
.

■ 감상의 길잡이(2)
일제 식민지하에서 강인한 의지와 민족적 낭만주의 경향의 시들을 발표하여 문단의 주목을 받은 바 있는 김현승은, 일제 말기에는 타협을 거부하여 붓을 꺾고 10년의 세월 동안 침묵을 지키다가, 해방 이후에야 비로소 다시 작품을 발표하기 처음 하였다.
,감상서평,레포트


플라타너스-김현승시


■ the gist 정리(arrangement)

■ 연구 문제

■ 감상의 길잡이>(1)

■ 감상의 길잡이>(2)

■ 감상의 길잡이>(3)

󰁶 the gist 정리(arrangement)

▶ 감상의 초점
이 시는 자연을 소재로 하여 감정 이입의 기법으로 정서를 표출해 온 우리 시가의 전통을 계승했다. 플라타너스-김현승시 , 김현승 시 `플라타너스` 작품감상감상서평레포트 ,
설명

순서

%20시%20`플라타너스`%20작품감상_hwp_01.gif %20시%20`플라타너스`%20작품감상_hwp_02.gif %20시%20`플라타너스`%20작품감상_hwp_03.gif %20시%20`플라타너스`%20작품감상_hwp_04.gif

Download : 김현승 시 `플라타너스` 작품감상.hwp( 84 )




김현승 시 `플라타너스` 작품감상

김현승시인의 시 `플라타너스`에 대한 핵심 요점 및 감상 길잡이 글입니다.
이 시는 종래의 생경한 수사(修辭) 취미가 사라진 대신, 완숙한 경지의 서정성과 사물의 본질을 깊이 보려는 경향으로 씌어진 김현승 문학의 제2기의 작품이다.
김현승시인의 시 `플라타너스`에 대한 핵심 정리 및 감상 길잡이 글입니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abciptv.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abciptv.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