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통제시스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4 14:34
본문
Download : 수출통제시스템_5084723.hwp
요컨대 처음 계획된 대로 수출성과가 이루어지도록 하기 위해 통제활동을 수행하는 것이다.
* 통제과정과 방법의 개발에 있어 수출업무 담당자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장려되어져야 한다.
* 재무적 …(생략(省略))
다.
* 통제대상자인 수출업무 담당자들도 실제 심사과정에 참여할 수 있어야한다.
수출기업은 자신의 판매성과뿐 아니라 수입상, 에이전트, 도매유통업자의 실적도 통제 범주에 포함시킬 필요가 있다아 이들의 실적에 대한 통제는 수출기업 자신에 대한 통제만큼 세세히 이루어질 필요까지는 없지만 일부 중요한 업무성과의 지표들, 즉 판매량, 시장점(長點)유율 등과 관련해서 최소한 상호 간에 지속적인 협의가 이루어지도록 해야 한다.
* 통제과정과 방법은 수출업무 담당자들이 수용할 수 있는 보편타당성을 띠어야만 한다.
둘째, 수출목표(goal)를 달성하도록 수출활동에 대한 조정이 기능이다.
첫째, 최고경영자가 수출활동을 통제 및 감독하는 데 필요한 제반 정보를 제공한다.
* 실현 가능한 현실적인 수출목표(goal)가 세워져야만 한다.
셋째, 수출담당자의 업무성과를 평가하는 기능이다. 즉 수출마케팅 통제의 기본적 방향은 수출계획목표(goal)와 성과 간의 오차의 최소화에 있다아
I. 통제기준
일반적으로 통제시스템은 다음과 같은 세 가지 기능을 띤다.
수출활동의 통제에 있어서 수출업체는 여러 장애요인에 부딪치게 된다
이는 각국의 상이한 文化(문화)적 · 경제적 · 정치적 및 법률적 차이에 기인하는 것이다.





순서
설명
수출통제시스템
,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수출통제시스템수출통제시스템 , 수출통제시스템경영경제레포트 ,
수출통제시스템
수출통제시스템
Download : 수출통제시스템_5084723.hwp( 71 )
수출통제시스템
목차
수출통제시스템
Ⅰ. 통제기준
Ⅱ. 통제절차
Ⅲ. 바이어의 성과 평가
Ⅳ. 예산통제
수출통제시스템
통제란 계획된 대로 수출마케팅 활동이 차질 없이 수행되고 있는지를 검토하고 조정하는 활동이다. 따라서 통제시스템은 * 계획목표(goal)와 실제성과 간의 차이(variance)를 규명하고 * 차이의 原因이 무엇인지를 진단하고 * 그 차이를 줄이거나 없애기 위한 일련의 해결책을 마련하는 데 초점이 맞추어진다. 이러한 목표(goal)는 각 수출시장의 경영environment을 감안한 것이어야만 한다. 따라서 수출활동에 대한 통제시스템은 다음과 같은 10가지 기준에 근거해서 이루어지도록 해야 한다. 즉. 조기경보체제로서의 기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