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marketing 戰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2 11:56
본문
Download : 글로벌마케팅 전략.ppt
가치활동의 장소적 배치결정
? 집중화
- 장점(長點): 규모의 경제를 통한 비용의 절감으로 기업특유의 기술과 경험 및 지식 창출
? 분산
- 장점(長點): 기업의 유연성을 증대시키고 소비자들에 대한 접촉을 용이하게 함.
소비자의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즉각적인 reaction 으로 소비자의 욕구 충족
장소적 배치의 관리시스템
- 기업은 여러국가에 배치된 가치활동을 효율적으로 관리함으로써 경쟁우위확보.
- 장소적 배치관리시스템을 통한 자회사들간의 지식공유
- 예: LG전자의 “Best Practice”와 지식시스템을 활용하여 자회사들간의 지식과
기술, 그리고 조직文化(culture) 에 대하여 공유하고 있음.
시장 포지셔닝 구축
지리적 범위
시장 지배력
전략(戰略) 적 유연성
다수소싱과 물류시스템
기술 適應성과 이전성
자원의 배치 속도
시장 진입 속도
대응 속도
글로벌 시장
배치우위 확보
2) 배치우위 결정요인
2. 글로벌소싱 전략(戰略)
1) 소싱의 관념
- 소싱이란 기업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단계에서 투입물을 조달하는 활동
- 글로벌 소싱의 추진동기:
가격절감, 제품의 질적improvement(개선), 기술의 혁신과 증대,
운송 및 신뢰도 improvement(개선)
2) 글로벌소싱의 전략(戰略) 적 선택
* 세가지 차원에서 의 기본적인 의사결정…(투비컨티뉴드 )
글로벌마케팅,전략,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글로벌마케팅 전략.ppt( 40 )
순서
다.
글로벌marketing 戰略
글로벌마케팅 전략 , 글로벌마케팅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글로벌마케팅 전략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글로벌marketing 戰略
글로벌마케팅 전략(戰略)
제1절 글로벌배치, 소싱 및 제휴전략(戰略)
글로벌배치전략(戰略)
배치우위의 관념
- 기업이 자산,능력 및 자원을 세계적으로 배치하고 이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사용
하는 능력을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