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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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02 00: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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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에 대해 구체적으로 살펴보겠다. 그래서 해외로 눈을 돌리게 된다된다. 당시까지는 매장이 미국과 캐나다에만 자리잡고 있었는데, 스타벅스가 자신의 전략(戰略) 적 목표(goal)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더 큰 시장이 필요했다. 스타벅스의 재무담당 임Cause 마이클 케시는 “국내 시장은 한계에 다다랐지만 해외시장은 성장 가능성이 무한하다”며 앞으로 3~5년간 해외부분에 집중…(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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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따라서 이들 인터넷(Internet) 기업들과의 거래보다는, 본업인 에스프레소 커피 소매점 확충에 주력하게 된다된다. 목표(goal)는 2005년 까지 전세계에 1만개의 점포와 매출액 66억 달러를 내는 것이었다.
1) 기업 내부 전략(戰略) 적 방향
스타벅스는 한때 online 판매를 노리고 닷컴 쪽에 5천 8백80만 달러를 투자하며 Living.com, Kozmo.com, Cooking.com과 같은 기업과 전략(戰略) 적 제휴를 맺었었지만 별 효능를 거두지 못하고 있었다. 이는 매장 수나 매출액에서 지금의 3배에 이르는 것이다.
I. Prologue
II. Entry into Korea
1. 한국의 커피시장 진출 계기
2. Starbucks의 한국 진출 전략(戰略)
III. Five-Force Analysis
1. 공급자
2. 구매자
3. 기존 산업 내 경쟁자
4. 잠재적 진입자
5. 대체재
IV. Confronting Issues
1. Issue 1 – 파이를 키워라
2. Issue 2 – 경쟁에서 이겨라
V. Closing
VI. Reference
II. Entry into Korea
1. 한국의 커피시장 진출 계기
스타벅스가 한국 커피 시장에 진출한 계기는 본사 기업의 아시아 진출 전략(戰略) 의 일환이라고 볼 수 있고, 그것이 직접 투자로까지 이어지게 된 것은 한국 에스프레소 업계의 성장 가능성 때문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