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선발과 시험의 사회文化적 성격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30 08:21
본문
Download : 교육선발과_시험의_사회문화적_성격.hwp
교육선발과 시험의 사회文化적 성격
다. , 교육선발과 시험의 사회문화적 성격사범교육레포트 , 교육선발과 시험의 사회문화적 성격
교육선발과 시험의 사회culture적 성격
1. 교육선발
1) 입학선발제도의 변천
2) 우리나라 교육선발제도의 속성
▶ 입학단계에서의 선발
▶ 집중선발
▶ 상대적 경쟁선발
▶ 상급학교에 의한 선발
▶ 객관적 시험선발
▶ 획일적 선발
2. 시험의 교육적 기능과 사회적 기능
1) 시험의 교육적 기능
▶ 자격부여
▶ 경쟁촉진
▶ 선발
▶ 目標(목표)와 유인
▶ 교육과정결정
▶ 학습성취의 확인과 未來학습의 예언
◈ 시험의 순기능
* 질적수준을 유지한다
* 학교간 비교를 가능하게 한다
* 각 단계별 이수해야 할 최저학습수준을 지시한다
* 교수의 개별적평가가 범할 수 있는 편견에서 탈피(전국적 또는 지역적 표준화시험인 경 우) 할 수 있다
◈ 시험의 역기능
* 암기력을 주로 테스트한다
* 교육과定義(정이) 일부분만을 다룬다
* 선택적 학습과 선택적 교수를 부추긴다
* 시험기간에 공부를 집중시켜 정상적 공부습관을…(To be continued )


교육선발과_시험의_사회文化적_성격 - make preview 를 참고 바랍니다.설명
교육선발과,시험의,사회문화적,성격,사범교육,레포트
순서
레포트/사범교육
Download : 교육선발과_시험의_사회문화적_성격.hwp( 82 )
교육선발과_시험의_사회문화적_성격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